연남글로벌빌리지센터, 북경대학생 일일 체험학습 운영
연남글로벌빌리지센터, 북경대학생 일일 체험학습 운영
  • 편집국
  • 승인 2015.01.2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 연남글로벌빌리지센터는 한국에 방문한 북경대학생을 대상으로 일일 체험학습을 20일 운영했다.

연남글로벌빌리지센터는 이날 행사를 통해 방학기간 동안 한국을 방문한 북경대학생들을 초대, 한성화교소학교(서울시 중구 명동에 위치한 대만계 외국인 학교)를 방문, 교내를 둘러보고 소학교 학생들과 만남의 시간도 제공했다.

또한, 중앙우체국 우표박물관 견학을 통해, 우표 속에 담긴 한국의 경제.사회.문화 등의 역사를 소개했으며 우체국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학습의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본인의 사진을 직접 현장에서 찍어 나만의 우표를 만드는 체험을 해봤고, 이 우표를 실제 우표로 활용, ‘1년 후 편지’를 보냈다. ‘1년 후 편지’는 일명 ‘느린 우체통’이라 불리우는 우체통에 수신자를 지정하여 편지를 쓰면 발송한 날로부터 정확히 1년 후에 편지를 받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구 관계자는 “이러한 체험학습은 한국에 방문한 북경대학생들에게 한국방문의 이색적인 추억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현대사회의 빠른 미디어에만 익숙했던 학생들에게 나 자신과 나에게 소중한 사람들을 돌아볼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을 선사했다”고 말했다.

이번 북경대학생 초대 일일 체험학습은 1월 20일 오전 9:20~오후 12:00까지 진행됐다.

한편 연남글로벌빌리지센터는 이번 문화교류를 통하여 북경대학생들과의 교류를 유지하는 한편, 그 외 화교단체와의 교류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한국문화를 소개하는데 앞장 설 예정이다.
 


[주간시사매거진 = 편집국 / nwtopia@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