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자연스러운 성형 추세”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자연스러운 성형 추세”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3.05.2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성형 트렌드...“외모 콤플렉스 해결과 자연스러운 효과 얻을 수 있는 방법 선호”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최근에는 중년층 이상에서도 과거와 달리 적극적으로 노화를 늦추는 중년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 노화가 진행된다. 나이가 들면서 얼굴 곳곳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윤곽선이 무너지는 등의 현상은 자연스러운 노화의 과정이다. 하지만 이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고 적극적으로 개선하겠다는 것이 요즘 중년층의 경향이다. 이런 중년층의 의지에 자녀들도 박수를 보내면서 ‘효도 성형’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지고 있다. 최근 성형 트랜드는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면서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과 시술들이 인기다. 특히 코의 경우 얼굴이 주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코의 높이는 물론 각도, 옆라인, 코끝 모양 등 약간의 변화만으로도 지대한 이미지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작고 갸름한 얼굴은 남녀를 불문하고 미의 조건 중 하나로 인식된다. 이목구비가 더 또렷해 보이고 부드럽고 세련된 인상을 줄 수 있어서다. 그래서 얼굴형에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은 안면윤곽수술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중년 성형, 만족스러운 결과 얻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필수

대표적인 중년성형에는 하안검성형술, 이마거상, 눈썹하거상 등이 있다. 이들의 공통점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수술이라는 점이지만 수술 대상이 되는 부위와 진행 방법 등이 모두 다르며 개개인의 노화 상태에 따라 적합한 수술이 달라지므로 성형외과 전문의와 면밀히 상담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무엇보다 중년성형수술을 진행할 때는 재수술로 이어지지 않도록 처음부터 신중하게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중년들은 젊은 청년들에 비해 회복 속도가 느리고 체력적인 소모도 상당하며 노화로 인해 늘어진 피부조직 등 고려해야 할 점이 많으므로 병원 및 의료진 선정에 매우 신중할 필요가 있다.

강남 이미지업성형외과 김성남 원장은 “중년성형은 외모 자체를 크게 바꾼다기보다는 노화로 인해 발생한 주름 및 처짐을 개선하고 인상을 보다 부드럽고 편안하며 또렷해 보이게끔 만드는데 주안점을 두는 편”이라며 “개개인마다 노화의 정도나 성별, 원하는 수술의 종류 등이 모두 다르므로 중년성형 관련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 보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무보형물 코성형 ‘생체 보형물’ 선호...“수술 경험과 노하우 풍부한 의료진 선택해야”

세련되고 입체적인 얼굴의 조건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높고 오똑한 콧날일 것이다. 그래서 코끝이나 콧대, 그리고 모양 등에서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이를 개선시키고자 코 성형수술을 선택한다. 최근에는 인공보형물의 경우 신체 내부에서 거부 반응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자가 및 기증진피와 연골을 사용한 ‘생체보형물’이 코 성형을 고민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선호되고 있다.

생체보형물 코 성형의 특징은 진피와 연골을 사용해 인공보형물 사용시 나타날 수 있었던 보형물 비침이나 피부 약화, 염증 반응에 대한 부작용 발생 확률이 현저히 낮아져 안전성과 만족감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평가하고 있다.

김성남 원장은 “코수술은 환자의 개별 상태를 고려해야 하는 만큼 수술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에게 받아야 한다”면서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신중히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안면윤곽 수술, 선택 기준은?...“비용보다는 안전시스템 갖춘 숙련된 의료진 중요”

사각턱과 광대가 발달돼 넓고 큰 얼굴형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효과적인 대안으로 안면윤곽수술이 추천된다. 안면윤곽술은 각지고 불규칙한 얼굴형을 갸름하고 작게 교정해주는 수술을 말한다. 크게 사각턱축소, 광대축소, 턱끝수술로 나누어지며 개인의 특징과 개선을 원하는 범위에 따라서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안면윤곽술은 상당한 난이도를 가진 수술이다. 얼굴의 겉부터 속의 골격과 신경까지 두루 다뤄야 하기 때문에 해부학의 상당한 지식을 요한다. 또한 개개인별로 다른 신경계와 혈관계 위치를 정확하게 사전에 파악한 후 일률적인 방식이 아닌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맞춘 철저한 계획하에 집도 돼야 한다.

[이미지업성형외과 김성남 원장]프로필-이미지업성형외과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서울대학교 의학박사-서울대학교 종신이사-서울대학교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AWASB)-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정회원-눈성형연구회 정회원-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 정회원-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한일성형외과학회 정회원-국제성형외과학회 정회원방송활동  -동아TV 도전신데렐라 6기 공식후원-MBN 아침의 창-TVN 화성인 바이러스-YTN 우리집 건강 정보-ETN 심은진의 FEELING -MBC 최강연승퀴즈쇼미인대회 심사위원-2023 소서노 여대왕 선발대회, 2023년 2월 26일, 한국미인협회-2022 MRS KOREA 미시즈 코리아 선발대회, 2022년 7월 10일, 한국미인협회-2021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2021년 11월 7일, 한국미인협회-2020 MISS GRAND KOREA 미스 그랜드 코리아, 2020년 8월 15일, 미스그랜드코리아 조직위원회-2020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2020년 11월 1일,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조직위원회-2020 선덕여왕 선발대회, 2021년 4월 11일, 선덕여왕 조직위원회-2019 인터내셔널 슈퍼퀸 광고모델 콘테스트, 2019년 12월 13일,  인터내셔널슈퍼퀸 광고모델 콘테스트 조직위원회
[이미지업성형외과 김성남 원장]
-이미지업성형외과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서울대학교 의학박사-서울대학교 종신이사-서울대학교 웰에이징/시니어산업 최고위(AWASB)-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정회원-눈성형연구회 정회원-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 정회원-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정회원-한일성형외과학회 정회원-국제성형외과학회 정회원방송활동 -동아TV 도전신데렐라 6기 공식후원-MBN 아침의 창-TVN 화성인 바이러스-YTN 우리집 건강 정보-ETN 심은진의 FEELING -MBC 최강연승퀴즈쇼미인대회 심사위원-2023 소서노 여대왕 선발대회, 2023년 2월 26일, 한국미인협회-2022 MRS KOREA 미시즈 코리아 선발대회, 2022년 7월 10일, 한국미인협회-2021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2021년 11월 7일, 한국미인협회-2020 MISS GRAND KOREA 미스 그랜드 코리아, 2020년 8월 15일, 미스그랜드코리아 조직위원회-2020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2020년 11월 1일,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조직위원회-2020 선덕여왕 선발대회, 2021년 4월 11일, 선덕여왕 조직위원회-2019 인터내셔널 슈퍼퀸 광고모델 콘테스트, 2019년 12월 13일, 인터내셔널슈퍼퀸 광고모델 콘테스트 조직위원회

 

김성남 원장은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집도하는 의료진들의 역량체크와 3D-CT촬영을 통해 뼈의 이상 유무를 정밀하게 확인하는지, 대리 집도에 대한 우려는 없는지,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자리 잡았는지 등을 확인하고 적합한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미인박사’로 불리는 대표원장, 기술력을 인정받은 병원...“고객의 결과와 안전 책임질 것”

이미지업성형외과 김성남 원장은 ‘미인박사’로 불린다. 다수의 미인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발히 활동해 오고 있기 때문이다. 김 원장은 ‘그랜드 미스코리아’, ‘세종대왕 소헌왕후 선발대회’, ‘선덕여왕 선발대회’, ‘수퍼퀸 광고모델 콘테스트’ 등의 심사위원을 맡았고 최근에는 ‘2023 소서노 여대왕 선발대회’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했다.

또한 김성남 원장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국회, 보건복지부 등 정부부처가 후원하는 사회공헌 분야의 대표 행사인 ‘대한민국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기도 했고, 이미지업성형외과는 제17회 대한민국 ESG/CSR 대상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외에도 이미지업성형외과는 기술력을 인정받은 병원으로 유명하다. ‘스캐폴드 실 및 그것이 포함된 주사 바늘 키트(제 10-1605425호)’와 ‘입술 애교 볼륨 실(제 10-1645541호)’, ‘ 줄기세포를 이용한 성형 수술 후 인공 보형물 안착 및 성형 부위’, ‘조직 재생 증진을 위한 화장료 조성물 및 이를 포함하는 화장품(제 10-1590498호)’ 그리고 ‘하악골 도안 진동톱(제 10-1685083호)’ 등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김성남 원장은 또한 ‘너 예뻐졌구나(2008.리시움)’, ‘성형 그 미처 몰랐던 것들(2011.미디어MIN)’의 저서를 집필한 저자이면서, 그 외 다수의 논문과 방송, 학회활동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유명인이다.

김성남 원장은 “이미지업 성형외과는 올바름을 추구한다”며 “17년간 無사고를 기록한 이미지업성형외과는 최고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성형외과로 개인별 맞춤 상담부터 수술까지 환자분의 안전과 최상의 결과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양한 의료장비, 체계적인 시스템은 안전한 수술의 밑바탕이 된다”며 “이미지업은 성형외과.마취통증의학과.피부과의 협진으로 고객의 결과와 안전을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