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5월 정신 특정그룹 전유물 아냐”
김기현 “5월 정신 특정그룹 전유물 아냐”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3.05.1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현 “5월 정신 앞 정치 있을 수 없어…당 진심 퇴색 없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오전 광주광역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18일 오전 광주광역시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5월 정신은 대한민국 소중한 역사이자 자산”이라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어느 누구나 5월 정신을 계승해 나가야 할 책임이 있다”고 18일 밝혔다.

김 대표는 5·18민주화운동 제43주년인 이날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당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5월 정신 앞에 정치가 있을 수 없다. 민주 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을 특정인이나 특정 그룹의 정치적인 전유물로 여겨서도 안 될 것”이라며 “이는 민주 영령 희생을 오도하는 것이며 광주와 호남 시민에 대한 도리도 아닐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표는 "지난해 이어 올해도 소속 의원 거의 모두가 광주를 찾았다"며 "잠시 후 있을 기념식에서도 당 소속 참석자는 모두는 한마음으로 임을 위한 행진곡을 제창할 것이다. 43년 전 광주에서 울려 퍼졌던 자유와 정의의 함성을 기억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그날 값진 희생이 있었기에 우리는 오늘날 자유와 인권, 평화, 민주주의를 누리고 살아가고 있는 것”이라며 “우리 국민의힘은 5·18민주화운동에 대한 우리 당 진심이 훼손되거나 퇴색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앞으로도 호남 시민들과 함께 할 것"이라며 "호남이 보다 살기 좋은 지역이 되고, 호남 시민들이 새로운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가는 주축으로 계속 그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국민의힘이 계속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의힘 의원들은 이날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광주행 KTX 특별열차’를 타고 광주로 향한다. 국민의힘 의원 115명 중 90여명이 탑승 의사를 밝힌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