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주일한국문화원, 한류 20주년 기념 특설 홈페이지 개설
콘진원.주일한국문화원, 한류 20주년 기념 특설 홈페이지 개설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3.05.04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상영회·OST 콘서트 등 연중 한류 행사 개최 예정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주간시사매거진=정상원 기자]2003년 일본 NHK에서 방영된 드라마 ‘겨울연가’를 통해 시작된 한류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콘진원과 주일한국문화원은 일본에서 인기를 모았던 한국 드라마 OST 콘서트, 한류 20주년 기념 전시회, 한국 드라마 순회 상영회, 한·일 콘텐츠 비즈니스 포럼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하 콘진원)과 주일한국문화원(원장 공형식)은 4일 “일본 내 한류 20주년을 기념하고 관련하여 현지 사업자들과 다양한 행사를 홍보하기 위해 ‘한류 20주년 기념 특설 홈페이지(누리집)’를 지난 1일 개설했다”고 전했다. 현지 사업자들과 펼칠 다양한 행사를 홍보하는 창구다.

한류 20주년 기념 특설 홈페이지는 △일본 내 한류 이벤트 개최 소식 △한류스타들의 한류 20주년 축하 메시지 △한류 20주년을 조망하는 특집 칼럼 △한류 20주년 기념 프로모션 지원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한류 20주년 관련 행사 개최를 위해 콘진원과 주일한국문화원은 지난해 12월 코코로 어워드에서 ‘한류 20주년 실행위원회’를 발족했다. 현지에서 한국 콘텐츠 사업을 하는 SPO엔터테인먼트, 포니캐년, 피아, BS후지, 어크로스 등 기업 열세 곳과 한류 확산 방안을 모색한다.

이를 통해 △한국 드라마 OST 콘서트 △한류 20주년 기념 전시회 △한국 드라마 순회 상영회 △한·일 콘텐츠 비즈니스 포럼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공형식 주일문화원장과 이영훈 콘진원 일본비즈니스센터장은 "긴밀한 협업으로 한류를 더 확산해 관련 콘텐츠 부가가치를 높이고 시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일본 내 한류 20주년 기념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hanryu20.jp)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