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미래 위한 尹대통령 결단, 역사가 평가할 것”
주호영 “미래 위한 尹대통령 결단, 역사가 평가할 것”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3.03.1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반일감정 부추겨…정치적 계산”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한일 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국민 미래를 위해 결단을 내린 윤석열 대통령의 선택에 대해 역사가 제대로 평가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한일 정상은 안보와 경제, 글로벌 아젠다에서 협력해야 할 파트너라는 데 인식을 같이 하고 셔틀외교를 복원하기로 했다"며 "지난 몇 년간 양국 사이에 세워져 있던 불신과 불통의 장벽이 무너졌다"며 이같이 평가했다.

주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부의 미래를 위한 결단에 대해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1998년 10월에 발표된 '김대중 오부치 선언', 한일공동선언을 포함해 역대 내각의 역사의식을 계승한다고 화답했다"고 말했다.

이어 "강제동원에 대한 직접적 사죄를 요구하는 일부 여론을 만족시키지 못했지만 '김대중 오부치 선언'은 통절한 사죄를 담고 있는 것이어서 이에 대한 재확인은 크게 보면 사죄가 포함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일본의 대한국 수출규제가 풀리고 화이트리스트 회복과 지소미아 완전 정상화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한일관계의 정상화는 복합위기에 놓인 우리의 경제에 새 기회와 활력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주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반일감정’을 내세워 윤 대통령의 한일외교를 폄훼하고 있다며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민주당은 여당일 때도 반일감정을 부추겨 선동하는 것만 하더니, 야당이 되어서도 선동에 앞장서고 있다"며 "나라의 미래는 안중에도 없고 정치적 계산만 하는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이 엄중히 심판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지금까지 민주당이나 문재인 정권이 해온 대로 일본과의 관계를 가져가는 것이 맞느냐, 아니면 윤 대통령의 결단처럼 크고 작은 문제가 있음에도 결단을 내리는 게 맞느냐는 시간이 지나면 역사가 평가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