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박진 능력 탁월한 분... 어떤 게 옳고 그른지 국민이 알 것”
尹 “박진 능력 탁월한 분... 어떤 게 옳고 그른지 국민이 알 것”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2.09.2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野, 박진 해임안 만장일치로 당론 채택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윤석열 대통령이 29일 더불어민주당이 발의한 박진 외교부 장관 해임안과 관련해 “박 장관은 탁월한 능력을 가진 분”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문답에서 “어떤 것이 옳고 그른지는 국민들께서 자명하게 아시리라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박 장관은) 지금 건강이 걱정될 정도로 국익을 위해서 전세계로 동분서주 하는 분”이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전날 북한이 또다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도발을 감행한 것 관련, "올해 벌써 (도발 횟수가) 20번이 넘는다"며 “국가안전보장회의 결과를 저도 늦은 시각까지 기다리다 보고받고 퇴근했다. 안보에는 공짜가 없고 모든 경제활동의 기초가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 한미 해상훈련이 몇 년 만에 모처럼 동해 상에서 진행되고 있고, 오늘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방한한다”며 “100여개 국가 이상이 모이는 이런 다자회의에서는 양자 간의 이런 장시간, 내밀한 얘기를 하기 어렵게 돼있다. 그래서 이번에 (해리스 부통령이) 아베 신조 일본 전 총리 국장에 참석했다가 (방한해) 부족했던 얘기들을 좀 더 나눌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지금 여러 가지 경제지표가 어렵고 저희도 국민들 특히 서민들의 민생을 잘 챙겨가겠습니다만 우리 당내의 중장기 성장전략이 디지털 고도화. 그래서 이 디지털 고도화를 통해서 우리 전 산업의 생산성 증진시킬 것”이라며 “그리고 그 핵심에 인공지능(AI)가 있다”고 재차 디지털 경쟁력 제고를 말했다.

윤 대통령은 순방 기간 ‘비속어 논란’에 대한 유감 표명 여부에 대해서는 답하지 않고 집무실로 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