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與 정언유착 의혹 주장... 후안무치에 역겹다”
박홍근 “與 정언유착 의혹 주장... 후안무치에 역겹다”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2.09.2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오도하면 법적 책임 물을 것”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오른쪽),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왼쪽)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뉴시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오른쪽), 진성준 원내수석부대표(왼쪽)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운영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대화를 나누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7일 윤석열 대통령 ‘비속어 논란’ 보도와 관련한 국민의힘의 ‘정언유착’ 의혹 주장에 대해 “후안무치”라며 “역겨웠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시점부터 이러한 허위사실로 명예를 훼손하고 사실을 왜곡해서 국민을 호도하는 사람에겐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어제 종일 언론 지상파 방송 등에서 제가 MBC와 유착해서 윤 대통령의 소위 막말 보도를 미리 알고 터뜨렸다는 식으로 상황을 몰고 갔다. 한마디로 기가 차다”며 “이런 터무니없는 황당무계한 주장들과 이를 여과 없이 보도한 기사를 보면서 고급진 말로는 ‘후안무치’, 날 것 그대로 표현하면 역겨웠다”고 직격했다.

이어 그는 “수십명 있는 자리에서 (찍히고) SNS에 떠도는 영상을 확인하고 발언한 게 전부”라며 “제발 보통 인간의 기본상식으로 바라보고 판단하길 바란다. 나라를 망치고 국민을 망신시키고도 오로지 주군(윤 대통령)을 향한, 권력을 향한 일편단심 충정을 내세워서 국민을 호도하고 국면을 전환하면 가능하다고 본 거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국민의힘) 전 원내대표, 현 최고위원, 그리고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 보수 단체까지 나서서 정언유착이라고 주장하고 저를 고발한 분들도 계시다”며 “오늘 원내대책회의에 들어오기 전에 원내부대표단이 당시 상황을 다 알기 때문에 ‘여러분도 저와 함께 ‘정언유착’을 했다’고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문화방송>과 유착해서 이 문제를 정략적으로 접근했다고 자신 있게 주장할 수 있으면 말씀해달라”며 “이 시간부터 그런 허위사실로 인해서 명예를 훼손하고 사실이라고 계속 국민을 오도하는 분께는 반드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에서 비속어가 본질이 아니라고 해명한 것과 관련해 박 원내대표는“대통령실의 말실수와 거짓해명으로 자초한 일인 만큼 윤 대통령과 정부여당은 뻔뻔한 반박과 치졸한 조작으로 국민을 더 이상 기만하지 말고 이제라도 국민께 백배 사죄하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