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범 “이준석 성상납 의혹, 경찰 어느 정도 확인한 거 아닌가”
유상범 “이준석 성상납 의혹, 경찰 어느 정도 확인한 거 아닌가”
  • 정인옥 기자
  • 승인 2022.09.20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조사 거부 소문도...혐의 인정 가능성 인식한 듯”
23일 오후 유상범(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 국회의원이 강원 춘천시 스카이컨벤션웨딩 3층에서 열린 제11대 강원도의회 국민의힘 당선자 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3일 오후 유상범(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 국회의원이 강원 춘천시 스카이컨벤션웨딩 3층에서 열린 제11대 강원도의회 국민의힘 당선자 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인옥 기자]유상범 국민의힘 의원이 20일 “경찰이 이준석 대표를 불러 조사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조사를 진행했다는 것 자체가 내부적으로 성상납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확인을 한 거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이 전 대표가 ‘2차 문자 파동’을 계기로 “경찰 출석을 거부한다는 소문이 들린다”며 “그렇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본인 스스로가 어떤 범죄 혐의가 인정될 가능성을 인식했기 때문에 전혀 관계없는 내용을 가지고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유 의원은 앞서 ‘이준석 제명’ 문자 메시지 논란으로 당 윤리위원직을 사퇴한 바 있다. 문자에서 유 의원은 “성상납 부분 기소가 되면 함께 올려 제명해야죠”라고 했다. 

유 의원은 “보통 경찰이나 검찰에서 사회의 중요한 위치에 있는 사람을 불러서 조사할 때 범죄 혐의가 입증되지 않을 때는 잘 부르지 않는다. 부르는 것 자체만으로 사회에서는 범죄 혐의가 있는 것으로 인식될 가능성이 높아 굉장히 치밀하게 조사하고 객관적 증거를 분석한 다음에 심도 있는 결정을 한다”며 “전문가의 판단으로 본다면 (경찰이) 그 부분에 대해 어느 정도 입증이 돼 있지 않나 판단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런데 이번 경찰 같은 경우는 이 전 대표를 꼭 불러서 조사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조사를 진행했다”며 “그 자체는 내부적으로 성상납 부분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확인을 한 것 아닌가”라고 추측했다.

이 전 대표는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 성매매처벌법 위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증거인멸교사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이 전 대표는 성접대 의혹을 최초로 알린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를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는데, 이 고소가 무고죄라며 역으로 고발당한 상태다. 경찰은 지난 18일 이 전 대표를 출석시켜 12시간 조사한 것을 바탕으로 최종 법리 검토에 돌입했다.

한편, 이 전 대표에 대한 윤리위원회 추가 징계 여부에 대해 유 의원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경찰 조사 결과가) 포함될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 다만 그날 포함이 된다면 그날은 심의 결정을 한다"며 "경찰 조사가 현재 절대적인 부분은 아니나 윤리위에서 그런 부분까지 생각하지 않을까, 개인적인 추측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