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 제자 성폭행’ 이규현 국대출신 코치, 불법촬영까지
‘미성년 제자 성폭행’ 이규현 국대출신 코치, 불법촬영까지
  • 고천주 기자
  • 승인 2022.09.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고천주 기자]미성년 제자를 성폭행 하려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인 이규현 코치(42)가 불법촬영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의정부지검 남양주지청 형사1부(부장검사 손정숙)는 지난달 말 강간미수와 성폭렴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여) 혐의 등으로 이씨를 구속 기소했다.

이씨는 올해 초 자신이 가르치던 미성년 제자의 대학 입학을 축하한다며 불러내 술을 먹인 뒤 성폭행을 시도한 혐의를 받는다. 이 당시 이씨는 장소를 옮겨가며 여러 차례 성폭행을 시도하고, 이 과정에서 불법 촬영을 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사건은 서울 송파경찰서가 수사해 이규현을 불구속 입건, 지난 6월 17일 서울 동부지검에 송치했으며 7월 이규현의 주소지인 남양주지청으로 이첩됐다. 남양주지청은 이규현의 죄질이 나쁘다고 보고 구속 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은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 등을 이유로 영장을 발부했다.

현재 이씨는 의정부 교도소에 수감돼 있다. 이씨 측은 범행을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1998년 나가노, 2002년 솔크레이크 등 동계올리픽 2회 출전 기록을 갖고 있으며, 2003년 현역 은퇴 이후 유소년 클럽에서 코치로 활동해왔다. 이규현의 형은 지난 5월 가수 겸 배우 손담비와 결혼한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 이규혁이다.

한편 이씨는 과거에도 구속된 전력이 있다. 그는 2005년 9월 8일 새벽 4시 30분쯤 자택이 있는 서울 성북구 보문동에서 성동구 왕십리로 넘어가던 중 50대 행인을 차로 치고 달아나 숨지게 했다. 이 사건으로 구속기소 됐으나, 이후 정확한 처벌 수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그는 또 음주운전 전과만 3번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2017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대회 당시 10대 제자 허리를 감싸고 끌어당기는 등 과하게 신체를 접촉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씨의 첫 재판은 20일 의정부지법 남양주지원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