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베이터에서 10대 여학생 납치 시도한 40대 긴급체포
엘리베이터에서 10대 여학생 납치 시도한 40대 긴급체포
  • 고천주 기자
  • 승인 2022.09.0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른 주민과 마주치자 도주…자신의 차에서 긴급체포
ⓒ뉴시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고천주 기자]귀가 중이던 10대 여학생이 아파트 엘리베이터서 납치당할 뻔한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이같은 혐의로 40대 남성 A씨를 체포했다. 같은 아파트 단지 주민으로 조사된 남성은 “훈계하려 했다”는 취지로 혐의를 부인했다.

8일 경기 고양경찰서는 미성년자 약취 미수 혐의로 40대 남성 A(42)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A씨는 지난 7일 오후 7시15분쯤 고양시의 한 아파트 엘리베이터에서 10대인 B양을 납치하려한 혐의를 받는다. 해당 아파트 1층서 엘리베이터에 탄 B양에게 흉기로 위협을 가하고 꼭대기 층까지 강제로 데려가는 등 납치하려다가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엘리베이터가 멈춘 꼭대기 층에서 다른 주민과 마주치자 도망갔다가 이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아파트단지 주차장에서 긴급체포됐다.

A씨는 아파트 건물 밖에서 B양을 보고 엘리베이터까지 따라간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훈계하려고 했다”면서 경찰에 혐의를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A씨는 B양과 같은 아파트 단지 주민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씨가 추행을 시도하려 했을 가능성이 있는 거로 보고 정확한 범행 동기를 조사하고 있으며, 오늘(8일) 중으로 구속 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