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대본집... 하루만에 5천부 판매 ‘대박’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대본집... 하루만에 5천부 판매 ‘대박’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2.08.1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스24 예약판매 첫날 5천 부 판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대본집 (사진=김영사 제공)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대본집 (사진=김영사 제공)

 

[주간시사매거진=정상원 기자]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무삭제 대본집이 예약 판매 하루만에 약 5천 부의 판매고를 올려 화제다.

12일 예스24에 따르면 오는 9월 15일 정식 출간을 앞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문지원 대본집은 총 두 권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8월 11일 오후 2시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 약 하루 만에 시리즈 합산 5천 부 이상이 판매됐으며 12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0위와 11위에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드라마의 높은 인기가 도서로까지 확장된 셈이다.

해당 대본집에는 문지원 작가가 주인공 ‘우영우’의 이름을 지은 과정부터 ‘고래’와 함께 최종 후보에 올랐던 ‘다른 무언가들’의 정체까지 드라마의 창작 비하인드가 풍부하게 담겨 있다. 대사와 지문을 곱씹어 읽다보면 드라마에서는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인물들의 심리와 관계성을 발견할 수 있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거라는 평가다.

한편 예스24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테마로 한 ‘당신에게도 동그라미가 있나요?’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대본집을 비롯해 ‘한 개의 기쁨이 천개의 슬픔을 이긴다’ 시리즈 등 드라마 에피소드 원작 도서나 자폐·ADHD·섭식장애와 고래에 관한 도서들도 포함됐다. 

또한 ‘김밥은 믿음직스러워요’나 ‘권모술수 없이 관계 만들기’ 등 드라마의 명대사를 주제로 한 큐레이션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도서를 포함해 국내도서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향고래 일러스트가 새겨진 모비딕 아크릴 화병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