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尹, 이준석에 당대표로 돌아올 수 없다고 경고한 것”
박지원 “尹, 이준석에 당대표로 돌아올 수 없다고 경고한 것”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2.07.27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무 관여하지 않겠다더니 100일도 안 돼 거짓말 탄로 나"
박지원 전 국정원장ⓒ뉴시스
박지원 전 국정원장ⓒ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27일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사적 대화 내용이 공개된 데 대해 “이준석 대표가 어떠한 경우에도 당 대표로 돌아올 수 없다는 경고를 보낸 것”이라고 말했다.

박 전 원장은 이날 오전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당무에 관여하지 않겠다고 몇 번이나 강조한 윤 대통령이 집권 100일도 안 돼 거짓말한 것이 탄로났다"며 "앞으로 국민들이 대통령을 어떻게 믿겠나"라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전날 오후 열린 서울 여의도 국회 대정부질문에 참석한 권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과 메신저 텔레그램을 통해 문자를 주고받은 휴대폰 화면이 카메라에 포착됐다.

해당 화면에는 윤 대통령이 권 원내대표에게 "우리 당도 잘하네요 계속 이렇게 해야"라며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 대표가 바뀌니 달라졌다"고 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에 권 원내대표는 "대통령님의 뜻을 잘 받들어 당정이 하나 되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답했다.

이에 대해 박 전 원장은 “의도가 있건 실수를 했건 대통령과의 대화 내용을 국민들에게 공개되게 한 건 문제”라며 “당 내에서 여러 공격을 받던 권 원내대표가 대통령과의 돈독한 관계를 과시한 것 아닌가”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의 발언을 보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어떠한 경우에도 당 대표로 돌아올 수 없다는 경고를 보낸 것"이라며 “그래서 집권 여당이 경제나 물가를 살리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아니라 권력 투쟁으로 계속 빠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박 전 원장은 "그렇지만 이 대표도 그대로 조용히 있을 사람이 아니다"라고 여지를 남겼다.

박 전 원장은 "윤 대통령이 만약 이런 문자와 이모티콘을 야당 대표 혹은 원내대표와 주고받는다면 얼마나 멋있겠나"라며 “그런데 강기훈이 언급되고 '함께'라는 표현을 쓴 것은 배후에 숨은 뜻이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