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포털 다음에 지방선거 페이지 오픈...“선거 정보 한 눈에”
카카오, 포털 다음에 지방선거 페이지 오픈...“선거 정보 한 눈에”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2.05.2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자·여론조사·토론회 등 정보 제공
카카오가 포털 '다음'을 통해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카카오
카카오가 포털 '다음'을 통해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전국동시지방선거 특집 페이지를 오픈했다.ⓒ카카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카카오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특집 페이지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카카오는 포털 '다음'을 통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주요 방송사, 다음뉴스 제휴 언론사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기반으로 후보자·여론조사·토론회·개표현황 등 지방선거 관련 주요 정보를 담은 특집 페이지를 제공한다.

특집 페이지에는 △후보자 △여론조사 △토론회 △개표현황 등 다양한 정보가 소개된다. 특히 '홈' 화면에서는 지방선거 관련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관심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언론사 뉴스가 최신순으로 노출된다.

이 밖에도 '후보자', '뉴스', '여론조사' 메뉴를 특집 페이지에 신설해 지방선거 투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공식 선거운동 기간인 이달 19일부터 31일 24시까지는 실명 인증한 이용자만 뉴스 서비스 댓글을 작성할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 2019년 12월 인물 관련 검색어 서비스를 폐지한 바 있으며, 이에 따라 지방선거 후보자들의 관련 검색어를 제공하지 않는다.

한편, 다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는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선거탭'도 마련했다. 카카오는 선거일정에 맞춰 사전투표 현황, 출구조사 관련 정보, 지역별 개표현황 등 이용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후보자’ 메뉴에서는 전국 모든 지역구에 출마한 시도지사, 구시군의장, 교육감 후보자 정보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관심 시·도·군·구 지역을 선택하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후보자의 기본 정보와 공약을 살펴볼 수 있다.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이달 27~28일에는 전국 단위 투표율을 공개하고, 다음 달 1일 선거일에는 지역별 투표율, 개표 현황 등을 직관적이고 입체적인 그래프와 함께 실시간으로 선보인다.

카카오 관계자는 "지방선거 유권자들의 관심·참여를 높이는 동시에 정확한 정보를 종합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특집 페이지를 준비했다"며 "선거관리위와 협력을 통해 포털 다음 이용자에게 선거 관련 중요한 정보들이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