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성비위 의혹’ 사건, 서울경찰청 배당...“사안 중요성 고려”
박완주 ‘성비위 의혹’ 사건, 서울경찰청 배당...“사안 중요성 고려”
  • 정인옥 기자
  • 승인 2022.05.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제추행 등 혐의로 피해자가 고소...경찰, 사안 중요성 고려해 사건 이송
ⓒ뉴시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인옥 기자]경찰이 더불어민주당에서 제명된 박완주(56) 의원의 성 비위 의혹에 대한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19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여성청소년범죄수사대는 지난 17일 영등포경찰서로부터 박 의원 사건을 넘겨받아 수사에 돌입했다. 경찰은 사안의 중요성을 고려해 사건을 서울경찰청에 재배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피해자 측은 16일 영등포경찰서 여성청소년과에 박 의원을 처벌해달라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고소장에는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과 직권남용,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 등이 적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고소인과 박 의원 소환 조사는 이뤄지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사건 수사에 착수했다"며 "피해자가 2차 가해를 상당히 우려하고 있는 상황이어서 구체적인 내용은 밝힐 수 없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지난해 말 여성 직원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다. 피해 여성은 지난달 말 민주당 젠더신고센터에 피해 사실을 알렸다.

한편 민주당은 16일 오전 의원총회를 열어 성 비위 의혹을 받는 박 의원에 대한 제명안을 만장일치로 의결했다. 박 의원은 지난 15일 언론에 보낸 메시지에서 “어떠한 희생과 고통이 있더라도 아닌 것은 아니다”라면서 사실관계를 다투겠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박 의원이 제명되면서 민주당 의석 수는 168석에서 167석으로 줄었다.

민주당은 박 의원 제명 이튿날 그를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했다. 윤리특위에 박 의원 징계 안건이 상정되면 특위 내 윤리심사자문위의 심사를 거쳐 징계 수위가 결정된다. 국회의원 징계에는 경고, 사과, 출석정지, 제명 등이 있으며 본회의에서 의결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