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이재명 보궐선거 차출해야...우리 가진 자원 최대치 동원”
박지현 “이재명 보궐선거 차출해야...우리 가진 자원 최대치 동원”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2.05.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정부 독주 막기 위해 반드시 이겨야"...이재명, 인천 계양을 전략공천 가닥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오늘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분당갑 출마 의사를 밝힌다고 한다"며 "우리도 우리가 가진 자원을 최대치로 동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재명 상임고문을 보궐선거에 차출해야 한다"며 "비대위는 오늘 중으로 합당한 결론을 도출하도록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다가올 전국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윤석열 정부의 독주와 파행을 막기 위해 반드시 이겨야 한다"며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나라를 만들 책임은 곧 제1야당이 되는 민주당에 있다"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전날 라디오 인터뷰에서도 "이 상임고문이야말로 당의 소중한 자산이자 당의 열세를 돌파할 핵심적인 분"이라면서 "지방선거도 지원하고 보궐선거에도 출마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현재 이 고문의 보궐선거 출마 가능성이 점쳐지는 지역은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의 지역구 인천 계양을과 김은혜 경기지사 후보의 지역구 분당갑이다. 특히 계양을의 경우 송 후보가 5선을 지낸 지역으로 안정적인 당선이 가능하다는 전망 때문에 이 고문의 유력 출마지로 꼽히고 있다.

이에 빠르면 비대위는 이날 비공개회의 등을 거쳐 이재명 전 경기지사의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요청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인수위 일정을 마친 후 분당갑 출마를 선언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