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인천 초박빙 열세...이재명 출마 요구 높아”
박홍근 “인천 초박빙 열세...이재명 출마 요구 높아”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2.05.04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어놓고 지도부가 판단해 보자는 생각”...“국회의원 재보선 7곳 모두 전략공천 가닥”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뉴시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4일 이재명 상임고문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등판과 관련, "좀 열어놓고 지도부가 판단을 해 보자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인천시장선거 같은 경우는 거의 초박빙이나 우리가 열세로 나오기 때문에 그런 현지에서의 (출마) 요구가 갈수록 좀 높아지고 있다"며 "그런 것을 감안한 그런 판단들이 있지 않을까"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인천뿐만 아니라 하여튼 수도권 선거가 이번 지방선거 성패의 되게 중요한 지역 아니냐”며 "이재명 고문이 직접 출마를 해달라고 하는 인천 지역이나 수도권 또는 전국의 요구들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대선에서 이재명 후보를 지지했던 분들의 마음을 다시 결집시키는 것이 지방선거의 어쩌면 아주 중요한 전략”이라며 "그런 점에서 직접 지지자를 결집시키고 또 우리 출마자들의 동력을 제공한다는 차원에서의 유효성이 있지 않느냐는 주장"이라고 덧붙였다.

박 원내대표는 "지난 대통령 선거 때 1614만표를 얻은 분으로서 이번 지방선거에 당이 지금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그런 어떤 지원을 보다 구체적이고 직접적으로 해달라는 요구가 있게 된다면 아마 본인도 그 점에 대해서는 깊게 고심을 하시지 않을까라는 의견들이 지금 많이 나오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고문도 그동안 본인이 국민의 뜻, 당의 요구를 맞게 한다 이렇게 얘기를 해 오지 않았나”라며 “아마 본인이 계속 거론이 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고민이나 또는 부담이 커지실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선을 통해서 (국회의원 재보선) 후보를 공천하기엔 시간 자체가 물리적으로 어려울 것"이라며 "결국 당에서 7곳 전체 보궐선거에 대해선 전략공천을 통해 후보를 결정할 수밖에 없지 않느냐고 보는 분위기"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