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7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숙박할인권 발급
정부, 7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숙박할인권 발급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2.04.04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한국관광공사, 온라인 여행사 49곳 통해 예약하면 2~3만원 할인
숙박할인권 홍보물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숙박할인권 홍보물 (사진 = 문화체육관광부)

 

[주간시사매거진=정상원 기자]정부가 지역관광 활성화와 내수 경기 부양을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전국 숙박할인권 사업을 올해도 실시한다. 온라인여행사 총 49곳을 통해 국내 숙박시설을 예약하면 2~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함께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전국 숙박할인권을 발급한다고 4일 밝혔다.

문체부는 지난해 11~12월에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78만여 명을 대상으로 숙박할인권을 발급했고, 이는 매출액 944억 원, 여행소비액 3108억 원으로 이어져 내수경기 진작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할인권은 5월 8일까지 1인당, 1회 선착순으로 발급하고, 유효기간(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전 7시까지) 안에 사용(숙박 예약)하지 않으면 자동 소멸된다. 발급 마지막 날인 5월 8일 할인권은 당일 소명된다. 미사용자의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남은 숙박 할인권을 재발급받을 수 있다. 예약할 수 있는 숙박 기간은 6월 6일까지다.

숙박비 7만 원 이하일 경우에는 2만 원 할인권, 숙박비 7만 원 초과 시에는 3만 원 할인권을 사용할 수 있다. 할인이 적용되는 시설은 호텔, 콘도, 리조트, 펜션, 농어촌민박, 모텔 등 국내 숙박시설이다. 미등록 숙박시설과 대실에는 할인권을 사용할 수 없다.

아울러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숙박 할인권과 연계해 친환경 여행문화를 확산하고, 장애인 고객을 위한 전화 상담실(콜센터)과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해 장애인 전담 지원체계를 구축한다. 또한, 중소여행사 판촉 지원을 위한 중소전문관(13개사)도 운영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숙박할인권이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는 위로를, 위기를 겪고 있는 관광업계에는 도움을 주길 바란다”라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도록 숙박시설에 방역수칙 준수를 요청하고, 방역물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할인권 사용 방법, 발급 채널, 추가 혜택 등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숙박할인권 안내페이지(ktostay,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