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당선 즉시 국민통합정부 구성 착수...한표의 가치 보여드리겠다”
이재명 “당선 즉시 국민통합정부 구성 착수...한표의 가치 보여드리겠다”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2.03.0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李, 대선 하루전 ‘국민통합 특별기자회견’...“국민통합 반드시 완수” 막판 지지 호소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위기극복, 국민통합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위기극복, 국민통합 특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3·9 대통령 선거를 하루 앞둔 8일 “당선 즉시 국민통합정부 구성에 착수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 여러분의 한 표가 얼마나 가치있는지, 그 한 표로 당선된 대통령 한 명이 얼마나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지 저 이재명이 직접 보여드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보복과 증오로 가득 찬 검찰왕국, 갈등과 분열로 얼룩진 사회, 민생의 고통을 정쟁의 수단으로 삼는 구태 정치를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며 “역사를 후퇴시키려는 세력에 맞서 반드시 승리해야 하는 책무가 우리에게 있다. 그것이 바로 지금의 시대정신”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당선시 ‘국민통합추진위원회’를 즉각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산하 ‘공통공약 추진위원회’를 통해 각 후보의 공통공약을 비중있게 추진하겠다”며 “국민통합추진위원회를 중심으로 당선 즉시 국민통합정부 구성에 착수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민생 회복 긴급조치를 강조하면서 “50조원 규모 긴급재정명령, 신용대사면 등을 망라한 과감한 금융정책으로 국민의 피해를 완전히 해소하겠다”며 “영업제한은 해제하고, 부동산 세금, 가스요금, 대중교통요금 등 주요 공공요금을 코로나19 종식 시점까지 동결하겠다”고 했다.

또한 “이재명의 민주당은 다를 것”이라며 정치교체도 실천하겠다고 공약했다. 이 후보는 “제3의 선택이 빛을 잃지 않고 선의의 정책 경쟁을 주도할 수 있도록 거대 양당 중심의 정치 체계를 완전히 타파하겠다”며 “오직 국민, 오직 민생을 위한 정치 구조를 만들어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이재명의 실력에 투표해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