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기존 대통령·대통령실 사라질 것…靑 국민께 돌려드릴 것"
윤석열 "기존 대통령·대통령실 사라질 것…靑 국민께 돌려드릴 것"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2.01.27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공무원, 민간인재 뒤섞여 일하는 곳"
"애국심 실력만 있으면 누구나 안으로 모셔"
"정예화된 참모와 민간합동위 결합된 형태"
"초법적 대통령 대신 국민 만나는 대통령 될것"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정치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정치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27일 "제가 대통령이 되면 기존의 대통령은 사라질 것"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당사에서  "조직구조도 일하는 방식도 전혀 다른 새로운 대통령실이 생겨날 것"이라며 정치개혁 방안으로 이같이 제시했다.

그는 "국정의 최고 컨트롤타워인 대통령실은 대한민국 최고의 공무원들과 최고의 민간인재들이 하나로 뒤섞여 일하는 곳으로 확 바뀔 것"이라며 "민간의 최고 인재들, 최고의 지성들, 해외 교포 모두 가리지 않고 국정운영에 참여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애국심과 실력만 있으면 경륜있는 중장년층, 젊은 인재 누구라도 국정 컨트롤 타워 안으로 모실것"이라고 했다.

정치분야 공약 발표하는 윤석열 후보
정치분야 공약 발표하는 윤석열 후보

 

윤 후보는 대통령실 구상도 구체적으로 밝혔다.

그는 "정예화된 참모와 분야별 민간합동위원회가 결합된 형태가 될 것"이라며 "국가 주요현안과 미래전략 수립에 집중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나라가 변하려면 대통령부터 변해야 한다. 대통령은 대통령 만이 할수 있는 일에 집중하겠다"라며 "새로운 대통령실에는 참모, 민간합동위, 각부처 연락관들이 한공간에서 자유롭게 소통하며 일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권위만 내세우는 초법적 대통령은 이제 없어질 것"이라며 "새로운 대통령실은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 구축될 것이며 기존 청와대 부지는 국민께 돌려드리고 국민은 늘 대통령을 만나게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음 정부는 임기 첫날부터 새공간에서 새 방식으로 국정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