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 발사…700㎞ 표적 명중"
北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 발사…700㎞ 표적 명중"
  • 고천주 기자
  • 승인 2022.01.06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北 조중통, 5일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 공개
"새로 도입된 측면기동기술 수행능력 평가"
김정은, 시험 발사 결과에 "커다란 만족"
북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 장면. 2022.01.06. (사진=노동신문 누리집 캡처)
북한 극초음속 미사일 발사 장면. 2022.01.06. (사진=노동신문 누리집 캡처)

 

[주간시사매거진=고천주 기자] 북한이 지난 5일 극초음속 미사일을 시험 발사했다고 6일 밝혔다.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오전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과학원은 1월5일 극초음속 미사일 시험 발사를 진행했다"고 보도했다.

조중통은 "국방과학원은 시험발사에서 미사일의 능동구간 비행 조종성과 안정성을 재확증하고 분리된 극초음속 활공비행 전투부에 새로 도입된 측면기동기술의 수행능력을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사일은 발사 후 분리돼 극초음속 활공비행 전투부의 비행구간에서 초기 발사 방위각으로부터 목표방위각에로 120㎞를 측면기동해 700㎞에 설정된 표적을 오차 없이 명중했다"고 밝혔다.

조중통은 또 "겨울철 기후 조건에서의 연료 앰풀화 계통들에 대한 믿음성도 검증했다"며 "시험 발사를 통해 다계단 활공 도약 비행과 강한 측면 기동을 결합한 극초음속 활공비행 전투부의 조종성과 안정성이 뚜렷이 과시됐다"고 설명했다.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 겸 국무위원장이 시험 발사 결과에 만족했다고 조중통은 밝혔다. 조중통은 "당 중앙은 시험 발사 결과에 커다란 만족을 표시하며 해당 국방과학 연구 부문에 열렬한 축하를 보냈다"고 밝혔다.

노동당 중앙위원회 군수공업부와 국방과학부문 해당 지도간부들이 발사 현장을 찾아 참관했다.

조중통은 "극초음속 미사일 부문에서의 연이은 시험 성공은 당 제8차 대회가 제시한 국가 전략 무력의 현대화 과업을 다그치고 5개년 계획의 전략무기 부문 최우선 5대 과업 중 가장 중요한 핵심과업을 완수한다는 전략적 의의를 가진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