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24시간 영업 카페’ 警 압수수색에 “국민만 만만하냐”
윤석열, ‘24시간 영업 카페’ 警 압수수색에 “국민만 만만하냐”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1.12.3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백한 공권력 남용...어디 무서워서 살겠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1일 충북 단양 구인사에서 열린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110주년 봉축 법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1일 충북 단양 구인사에서 열린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110주년 봉축 법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30일 경찰이 '24시간 영업'을 한 자영업 매장을 압수수색한 것에 대해 "정치 방역에 대한 국민 불만을 억누르려고 경찰력을 함부로 행사했다"며 "국민만 만만한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방역 수칙을 어긴 것은 잘못한 일이지만 오죽하면 그랬겠느냐"라며 "압수수색까지 해가며 국민을 겁박해서는 안 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제대로 된 보상도 없이, 눈덩이처럼 쌓이는 적자를 감수하다가 폐업으로 내몰린 자영업자들의 상처와 눈물이 보이지 않는 거냐”며 “보통 사람들에게 경찰의 압수수색은 굉장히 이례적이고 무섭기까지 한 일이고, 얼마든지 업주의 자발적 협조에 따라 조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런데도 무리하게 압수수색까지 한 건 결코 정상이 아니라 명백한 공권력 남용"이라며 "해당 업주도 21일부터 9시 영업 제한 방침을 지키기로 입장을 바꿨고 업주의 자발적 협조에 따라 조사를 진행할 수 있었지만 무리하게 압수수색까지 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준비도 없이 위드 코로나 서두르다가 코로나19가 확산되니 다시 거리두기 강화로 돌아갔으니 자영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얼마나 힘들었겠나. 가장 큰 책임이 있는 정부가 과연 압수수색까지 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며 “정치 방역에 대한 국민 불만을 억누르려고 경찰력 함부로 행사하지 말고, 정작 정부가 해야 할 일에 집중하라. 어디 무서워서 살겠냐”고 질타했다.

앞서 인천 연수구의 한 카페는 지난 18~20일 정부의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어기고 연수구 본점과 직영점 등 2곳을 24시간 운영했다. 이에 연수구는 감염병예방법 위반 혐의로 경찰에 고발을 했고, 경찰은 29일 해당 카페 본점과 직영점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