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사과 영상에 ‘I Believe’ 배경음악 화제...김형석 “사용 허용한다”
김건희 사과 영상에 ‘I Believe’ 배경음악 화제...김형석 “사용 허용한다”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1.12.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보수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 올라와...27일 오후 3시 현재 112만 조회수 화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상원 기자]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 씨가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한 가운데, 보수 성향의 한 커뮤니티에서 사과에 필요없는 내용이 일부 들어갔다며 편집한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확산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6일 온라인 커뮤니티 '에펨코리아'에는 김건희 씨의 대국민 사과 발언 일부를 편집한 영상에 신승훈의 곡 '아이 빌리브(I believe)'를 입힌 게시물이 올라왔다. 해당 곡은 영화 '엽기적인 그녀'의 OST로 유명하다. 해당 영상의 조회수는 27일 오후 3시 3분 기준 111만9788건에 달한다.

'I believe'가 삽입된 부분은 김씨가 “제가 남편을 처음 만난 날 검사라고 하기에 무서운 사람인 줄 알았다. 하지만 그는 같은 옷을 입고 다녀도 자신감에 넘치고, 호탕했고, 후배들에게 마음껏 베풀 줄 아는 그런 남자였다”며 “몸이 약한 저를 걱정해 밥은 먹었냐, 날씨가 추운데 따뜻하게 입어라 등 늘 전화를 잊지 않았다”라고 말하는 부분이다.

이에 'I believe'의 작곡가인 김형석씨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저작권 사용을 허용한다”고 답해 화제를 더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로 알려져 있는 김씨는 지난 2017년 문 대통령 헌정곡 '미스터 프레지던트(Mr. President)'를 작곡하기도 했다. 현재 해당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지만 캡처본이 퍼지고 있는 상태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특별사면된 지난 25일에는 “어쨌든 인도주의적인 차원이 먼저였을 것”이라며 “그 분 성품으로 보면”이라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정치권에서도 해당 영상에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현근택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자신의 SNS에 영상을 공유하며 "천재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앞서 김씨는 전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과 학업을 함께하는 과정에서 제 잘못이 있었다. 잘 보이려고 경력을 부풀리고, 잘못 적은 것도 있었다"며 "그렇게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 돌이켜보니 너무나도 부끄러운 일이었다. 모든 것이 저의 잘못이고, 불찰이다.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린다”고 공개 사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