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총리 “방역패스 첫날 시스템 오류... 불편 드려 진심으로 사과”
김총리 “방역패스 첫날 시스템 오류... 불편 드려 진심으로 사과”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1.12.1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영상으로 열린 국무회의를 개회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뉴시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영상으로 열린 국무회의를 개회하며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김부겸 국무총리가 방역패스(백신접종·음성확인서) QR코드 전자증명 시스템이 먹통이 되면서 혼선이 빚어진 데 대해 “국민 여러분께 불편을 드린 점을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 총리는 1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어제는 방역패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 첫날이었으나, 특정 시간에 사용자가 몰려 접속 부하가 생겼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총리는 “질병관리청 등 방역당국에서는 시스템을 조속히 안정화하고 재발방지 조치를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코로나19 방역패스 의무화를 시행한 첫날인 13일 질병관리청 백신접종 증명 어플리케이션(앱)인 쿠브(COOV)의 접속 장애가 발생해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한편, 김 총리는 이날 ‘직업교육훈련 촉진법’ 등 청년들의 경제활동과 교육훈련, 복지지원 관련 14개 법률안 정비가 이뤄지는 것과 관련해 “다양한 영역에서 청년들의 기본적 권리가 법적으로 보장되는 것으로 앞으로 청년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생각된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아울러 김 총리는 청탁금지법 공포안 관련, “ 공직자 등에게 선물할 수 있는 농수산물의 한도액이 설과 추석 명절기간에 한해서, 기존 10만원에서 20만원으로 상향된다”면서 “국민권익위원회는 내년 설 명절부터 차질 없이 적용될 수 있도록 하위법령 개정 등 후속조치를 조속히 마무리해달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이번 법 개정으로 반부패와 청렴에 대한 정부의 의지가 후퇴한 것으로 비춰져서는 절대 안 될 것”이라며 “공직자들은 스스로 더욱 신중하게 처신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