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공보팀, 이재명 공격 범위 확장 ‘총공세’
윤석열 공보팀, 이재명 공격 범위 확장 ‘총공세’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1.11.26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출 이후 각 세운 메시지 없던 尹…공보팀 새롭게 출범
공보수장 조수진, 이재명=포르노 배우" 원색적 비난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5일 오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게스트하우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캠퍼스 총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5일 오후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 게스트하우스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캠퍼스 총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시동만 걸려있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가 25일 추가 인선을 기점으로 첫 발을 내딛었다. 이에 따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향한 공세도 본격화한 모습이다.

윤 후보는 지난 5일 최종 선출 이후 특별한 자신 만의 비전, 혹은 이 후보와 각을 세울 만한 메시지를 내놓지 못했다. 그러나 이날 조수진 최고위원을 공보단장, 박정하 강원 원주시갑 당협위원장을 공보실장으로 내세운 새 공보팀이 출범함에 따라 윤 후보의 메시지 전략도 보다 강화될 전망이다.

조수진 공보단장은 이날 이 후보를 '포르노 배우'에 비유하며 원색적으로 비판했다. 선대위의 공보팀을 이끌 수장의 첫 메시지라는 점에서 조 공보단장의 이날 글은 앞으로 윤 후보의 대여 공격 수위를 가늠할 수 있다.

조 공보단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무리 사람의 변신은 무죄라지만 포르노 배우가 순정파 배우로 둔갑하려는 것도 무죄일까"라며 "이재명 후보가 잘못했다며 연일 엎드려 큰 절을 하고, 연신 두 눈에서 눈물을 짜내고 있다"고 했다.

이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일찍이 '파리가 앞발을 싹싹 빌 때는 뭔가 빨아먹을 준비를 하는 때이고, 우리는 이놈을 때려잡아야 할 때'라고 했다"며 "아마도 이 후보를 내다보고 한 말인 것 같다"고 비꼬았다. 거친 공격을 예고 한 것이다.

경선 캠프부터 윤 후보의 입이 되어준 김병민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네 개의 논평을 통해 이 후보를 폭넓게 저격했다.

김 대변인은 '쌍방울 그룹의 이 후보 고액 후원' 논평에서 이 후보가 받은 게 "뒷돈인지 뇌물인지 의혹은 커져만 간다"고 지적했다. '대장동 의혹 검찰 수사' 등과 관련된 논평에서는 검찰을 향해 "최종 책임자를 밝혀내는 데 수사를 집중해야 할 것"이라며 윗선, 즉 이 후보의 수사를 촉구했다.

이 후보 측의 공세에도 적극 반박했다. 김 대변인은 윤석열 후보가 '탄소감축 목표 하향' 입장을 밝혔다고 비난한 이 후보에 "사실과 전혀 다르다"며 "윤석열 정부는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논평에서는 윤 후보의 장모와 양평 공흥지구 개발 사업을 엮어 문제를 제기한 민주당을 향해 "횡설수설에 가깝다"며 대응했다.

정당 차원에서도 이 후보를 향한 사격 범위를 넓혔다.

국민의힘 '이재명 비리 국민검증특별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이 후보의 친형 정신병원 강제입원 의혹, 배우자 김혜경씨의 수행비서 문제 등을 지적했다.

국민검증특위는 전날(24일) 성남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직접 찾아 관련 서류를 검토했다. 김진태 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2010∼2018년 이 후보가 성남시장으로 재직할 때 행정입원, 사실상 강제입원 당한 환자는 당초 25명으로 알려졌으나 실은 그 66명 이상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김 원원장은 "어제 우리가 입수한 자료에 의하면 (강제입원은) 66명이라는 자료가 있다. 자료가 들쭉날쭉 하다"며 "대한의사협회 등 제3의 객관적인 기관에서 이러한 성남시에서 있었던 행정입원이나 응급입원을 전수조사해달라"고 촉구했다.

국민검증특위의 간사를 맡은 박수영 의원은 "이 후보가 경기도지사로 재임하는 동안 부인 김혜경 씨가 공무원 수행비서를 둔 것으로 확인됐다"며 배우자 문제를 꼬집었다.

박 의원은 "(행정안전부에) 지자체장 배우자의 사적 행위에 관한 지침이 있다. 단체장의 배우자는 관용차를 이용할 수 없고 사적 활동에 공무원 수행, 의전 지원을 할 수 없다고 돼 있다"며 "행안부가 적극적인 조사를 바로 해야할 것이고 감사원도 감사를 해야할 것이다. 즉각적인 조사와 감사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