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내외,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 이달 말 해외순방 고려
문 대통령 내외, 화이자 부스터샷 접종... 이달 말 해외순방 고려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1.10.1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접종 후 168일만...1·2차는 AZ백신 접종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서울 국립중앙의료원 코로나19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받고 있다.ⓒ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서울 국립중앙의료원 코로나19 중앙예방접종센터에서 코로나19 백신 추가 접종을 받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는 15일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부스터샷 접종)을 받았다. 문 대통령의 추가 접종은 지난 2차 접종 이후 168일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국립중앙의료원에 마련된 코로나19 중앙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화이자 백신을 맞았다. 문 대통령의 이번 접종은 지난 2차 접종 이후 168일 만이다.

문 대통령은 지난 1차(3월 23일), 2차(4월 30일) 접종 때는 종로구보건소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았지만, 현재 추가 접종은 화이자 백신으로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만 이뤄지고 있어 장소를 바꿔 화이자 백신으로 추가 접종했다. 문 대통령과 같은 날짜에 1·2차 접종을 받았던 김정숙 여사도 함께 추가접종을 받았다.

현재 추가접종은 화이자 백신으로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 진행되고 있다. 정부는 2차 접종 후 6개월이 지난 고령층, 의료진 등에게 추가 접종을 시행하고 있다. 국외 출국 등 사유가 있는 사람은 6개월이 되기 전 접종을 받을 수 있다.

문 대통령의 추가 접종은 이달 말 예정된 해외 순방을 위해 이뤄졌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추가 접종에는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백신 예방접종에 참여하도록 독려하겠다는 취지도 담겨 있다고 설명했다. 다음 달 ‘단계적 일상회복’, 이른바 ‘위드(with) 코로나’로 방역체계 전환을 염두에 두고 코로나19 백신 접종 참여를 독려하는 취지도 깔려 있다는 설명으로 풀이된다.

청와대는 “순방에 참여하는 수행단에 대한 접종도 이날과 오는 18일에 실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