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사상 첫 미국 넷플릭스 1위... 韓 드라마 최초
‘오징어 게임’, 사상 첫 미국 넷플릭스 1위... 韓 드라마 최초
  • 남희영 기자
  • 승인 2021.09.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징어게임, 미국 외에도 동아시아·중동·중남미 지역 여러 나라에서 '1위'
'오징어게임' 미국 1위(사진=넷플릭스 캡처)
'오징어게임' 미국 1위(사진=넷플릭스 캡처)

 

[주간시사매거진=남희영 기자]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넷플릭스 ‘오늘 미국의 TOP 10 콘텐츠’ 1위를 차지했다. 국내 드라마가 이 같은 기록을 세운 것은 처음이다.

미국 넷플릭스에 따르면, 지난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은 21일(현지시간) 전체 순위에서 전날까지 1위였던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2위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3위는 "클릭베이트' 순이다. 지금까지 한국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가 기록한 최고 순위는 지난해 공개된 ‘스위트홈’의 기록인 미국 3위였다.

‘오징어 게임’은 더는 물러날 곳이 없는 이들이 거대한 공간에 갇혀 456억원의 상금을 차지하기 위해 목숨을 걸고 벌이는 미스터리한 서바이벌 게임을 그린 작품이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미국 외에도 한국, 홍콩, 태국, 대만, 베트남 등 동아시아 지역에서도 1위에 올랐다. 또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등 중동 지역과 멕시코, 페루 등 중남미 지역의 여러 나라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

‘오징어 게임’은 영화 ‘도가니’, ‘수상한 그녀’, ‘남한산성’, ‘도굴’ 의 황동혁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배우 이정재가 주연을 맡았으며 박해수, 오영수, 위하준, 정호연, 허성태, 아누팜 트리파티, 김주령 등이 출연한다.

앞서 22일에는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 선수인 제시 린가드가 SNS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청 인증샷을 공개하기도 했다. 제시 린가드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오징어 게임'을 시청 중인 모습을 업로드해 관심을 끌었다.

공개 직후 다양한 배우들의 열연과 스릴 넘치는 게임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오징어 게임’은 미국 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 지수 100%를 기록, IMDB은 8.2점(10점 만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