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내달 중 2학기 초.중.고등학교 ‘전면 등교 로드맵’ 발표 확정
교육부, 내달 중 2학기 초.중.고등학교 ‘전면 등교 로드맵’ 발표 확정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1.05.26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6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뉴시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6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사회관계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상원 기자]교육당국이 내달 중으로 올해 2학기 초.중.고등학교 전면 등교 방안을 확정해 발표하기로 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과 학교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17개 시·도 교육청 교육감과 영상회의를 열고 이같은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2학기 전면 등교 추진과 방역강화 방안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제안한 '국가교육회복 프로젝트'(가칭)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교육부와 시·도 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학습 격차, 심리·정서, 신체 건강, 사회성 결손 등의 문제에 적극 대응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회의에서는 특히 7월부터 적용 예정인 4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에 따른 학교밀집도 조정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교육부는 추후 방역 당국, 학교 현장 등과의 추가적인 협의를 거쳐 6월 중으로 '2학기 전체 학생 등교를 위한 로드맵'을 발표할 계획이다.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학업, 정서, 사회성 결손 문제를 해결할 대책으로 '국가교육회복 프로젝트'(가칭)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국가교육회복 추진위원회'(가칭)'를 구성하자고 교육부에 공식 제안했다.

이에 대해 유 부총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습결손, 정서, 사회성 문제가 누적되면 향후 우리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장기적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가 제안한 교육회복프로젝트 방안에 대해 적극 검토할 것이며, 적시에 전 방위적으로 학생들을 지원할 수 있는 종합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관계 기관들과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