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미르4로 큰 성과 낼 것”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미르4로 큰 성과 낼 것”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0.11.1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19일 개막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20'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4'를 소개하고 향후 회사 발전 방향에 대해 밝혔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19일 개막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2020' 현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신작 모바일 게임 '미르4'를 소개하고 향후 회사 발전 방향에 대해 밝혔다.

 

[주간시사매거진=정상원 기자]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출시를 앞둔 자사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미르4’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면서 "엔씨에 버금가는 회사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 대표는 19일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 2020’ 개막을 앞두고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BEXCO)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미르4가 굉장히 큰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위메이드는 지스타 2020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장 대표는 “위메이드가 지난 몇 년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한 게 사실”이라면서 “그 불명예를 이길 미르4가 출시를 목전에 두고 있다. 위메이드를 다시 한 번 제대로된 한국 게임 개발사로 포지셔닝 해 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이날 오후 4시 미르4 온라인 케이스를 개최하고 게임의 출시일을 공개할 예정이다.

장 대표는 위메이드가 중국 샨다게임즈와 샨다의 한국 자회사 액토즈소프트를 상대로 2조5000억원대 손배소를 진행 중인 것에 관해서는 “우리의 저작권이 침해되고 침탈되던 불법적 상황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몇 년간 계속해왔다”며 "그들이 미르 저작권을 가진 척 중국 게임들에 라이선스를 준 게 우리가 파악하기로 60여개였고 5년 매출을 합리적으로 산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더 커질 미르 IP 시장을 온전히 우리 것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이라며 "(액토즈가 미르 부문을 물적분할하기로 했지만) 법적으로 검토했을 때 책임을 회피하는 행동은 무산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넥스트가 개발한 '미르4'는 전 세계 5억 명이 즐긴 '미르의 전설2'의 세계관을 계승한 모바일 MMORPG다. 비천왕국과 사북왕국으로 양분되는 미르 대륙을 배경으로 압도적인 규모의 세계를 구현했다. 전작에서 500년이 흐른 뒤 새로운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