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김봉현 폭로 사실이면 표적수사.정치공작 수준... 엄벌해야”
김태년 “김봉현 폭로 사실이면 표적수사.정치공작 수준... 엄벌해야”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0.10.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라임자산운용(라임) 사태의 핵심인물로 꼽히는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자필 옥중편지’를 통해 폭로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철저한 수사를 통해 일부 타락한 특수부 검사들의 부패와 사익 추구 행위를 엄벌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2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김씨의 폭로가 사실이라면 통제받지 않는 무소불위 검찰의 타락성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라며 "공수처 출범은 정치검찰, 부패검찰이라는 오명으로부터 검찰을 개혁하는 출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원내대표는 “특히 변호사가 술접대에 참석한 검사의 라임 사건 수사팀 합류를 예측했고 실현된 것은 전·현직 특수부 검사들의 카르텔이 얼마나 강고하게 형성돼있는지 보여주는 것”이라며 “일부 특수부 검사들의 부패와 비리가 얼마나 만연해있는지도 보여주고 있다. 그들만의 권력을 구축해 국민 위에 군림하고 있었다”고 질타했다.

그는 또 "일부 정치검사의 표적수사, 짜 맞추기 수사는 수사가 아니라 정치공작 수준"이라며 "일부 정치검사의 공작 수사에 대해 진상을 규명하고 단호히 처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무소불위의 검찰을 개혁하기 위해 검경 수사권 조정 등의 개혁조치가 단행됐지만, 제도 개혁은 더 강력하게 추진돼야 한다"며 “검찰은 개혁으로 다시 태어나야 한다.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출범은 정치검찰, 부패검찰이라는 오명으로부터 검찰을 개혁하는 출발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을 향해 "진정한 권력기관 개혁을 위해 26일 이후 공수처법 개정에 착수해 공수처를 출범시킬 것임을 다시 한 번 강조한다"며 "국민의힘은 더이상 좌고우면하지 말고 공수처장 추천위원 명단을 제출해달라"고 밝혔다.

앞서 김 전 회장은 전날 14쪽 분량의 2차 옥중 입장문을 통해 '검사 술접대' 관련 추가 폭로에 나섰다. 그는 “‘야당 정치인 관련 청탁 사건’은 실제로 로비가 이루어졌음을 직접 들었고 보았으므로 검찰 면담과정에서 말했는데 그 어떤 조사도 내게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김 전 회장은 반면 여당 정치인들에 대한 수사는 ‘짜맞추기’ 식으로 무리하게 진행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여당 정치인들은 라임펀드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검찰에) 수차례 얘기를 했음에도 6개월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며 “‘저의가 있다’는 의혹이 나올까 조심스럽지만 명확한 사실관계를 말해야 할 것 같아서 말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