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독소조항 개정해서 공수처.특검 동시에 출범시키자”
주호영 “독소조항 개정해서 공수처.특검 동시에 출범시키자”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0.10.2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발족과 라임·옵티머스 의혹 특검 도입을 동시에 처리하자”고 제안했다.

주 원내대표는 20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회의에서 “이 기회에 공수처도 발족시키고 라임·옵티머스 특검도 도입하자”며 “청와대 특별감찰관과 북한인권재단 이사 등도 모두 같이 임명해서 공백이 없도록 하자”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의석 수가 있다고 그냥 밀어붙여서 공수처만 하겠다고 하면 국민들이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공수처 법안의 독소조항을 개정하고 (특검 등과) 동시에 출범시킬 것을 공식 제안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친추미애, 친정부 검사장이 지휘하는 사건 수사로 결론을 낸들 어느 국민이 믿으며 승복하겠나”라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추미애 법무부장관을 방치하지 말고 즉각 경질하기 바란다. 친정권 검사에 수사를 맡기고 유야무야한다고 끝날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전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서신’을 거론하며 “공수처 설치를 서두르겠다”고 발언한 것에 대해 “라임 사태와 공수처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제대로 알고 하자는 말인지 의아하다. 기승전 공수처”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 대표 본인이 국무총리로 있을 때 그 책임 하에 있던 북한인권재단 이사를 4년째 비워뒀고, 외교부 북한인권대사도 비워놨다. 청와대 특별감찰관도 4년 가까이 비워놨다”면서 “(공수처가) 법에 있으니 해야 한다고 하려면, 자기가 관장했던 부처, 그 법에 정해진 걸 4년째 누락한 것을 사과하고 어떻게 하겠다고 이야기하는게 도리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회의에서 마스크를 고쳐쓰고 있다.ⓒ뉴시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단회의에서 마스크를 고쳐쓰고 있다.ⓒ뉴시스

 

그러면서 주 원내대표는 “이 기회에 공수처도 발족시키고 라임·옵티머스 특검도 도입하자”며 “청와대 특별감찰관과 북한인권재단 이사 등도 모두 같이 임명해서 공백 없도록 하자”고 주장했다.

국민의힘 '라임ㆍ옵티머스 권력 비리게이트 특위'도 특검 법안 성안이 완료됐고 곧 제출 예정이라고 밝혔다. 권성동 특위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저희들이 특위 차원에서 특검법을 성안했고, 원내지도부와 상의해 특검 법안 제출을 결정하려고 하고 있다"며 "추 장관의 사퇴와 특검 도입만이 이 정쟁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지름길"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