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 트럼프, 돌연 외출…차에서 손 흔들어
코로나 확진 트럼프, 돌연 외출…차에서 손 흔들어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0.10.05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입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자동차 안에서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흔드는 깜짝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ap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입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자동차 안에서 지지자들을 향해 손을 흔드는 깜짝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ap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 입원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4일(현지시간) 돌연 병원 밖으로 외출했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검정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동차 뒷좌석에 탄 채 병원을 나섰다. 그는 쾌유를 기원하며 환호하는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었다.

차 안에 운전자 외에 다른 사람이 타고 있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행정부 고위관계자는 ABC뉴스에 "트럼프 대통령이 이후 병원으로 돌아왔고 퇴원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모습을 드러내기 전 트위터에 올린 동영상에서 "깜짝 방문을 하겠다(make a little surprise visit)"고 예고했다.

이어 코로나19 확진 이후 상황과 관련해 "매우 흥미로운 여행이었다. 나는 코로나19에 대해 많이 배웠다"고 밝혔다.

또 "'학교에서 책을 읽자'식이 아니라 이것이 진짜 학교다. 그리고 나는 이해하게 됐다(This is the real school. This isn't the, 'Let's read the book school.' And I get it)"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2일 새벽 1시께 트윗을 통해 본인과 아내 멜라니아 여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으며 같은 날 오후 메릴랜드주 베데스다에 있는 월터리드 국립 군병원에 입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