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적 선택했던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입원 8일 만에 사망
극단적 선택했던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 입원 8일 만에 사망
  • 정상원 기자
  • 승인 2020.09.0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준기 대표가 지난 1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게재했다. (사진=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 캡쳐)
조준기 대표가 지난 1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게재했다. (사진=조준기 대표 인스타그램 캡쳐)

 

[주간시사매거진=정상원 기자] 공식 인스타그램에 음란물을 올려 논란이 일자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던 '여행에 미치다' 조준기 대표가 의식 불명 상태로 병원으로 이송된지 8일 만에 끝내 숨을 거뒀다. 향년 31세.

9일 경찰 등에 따르면 조 대표는 이날 오전 치료를 받던 서울 용산구의 한 병원에서 사망했다.

경찰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범죄 관련성이 낮다고 판단된다"며 "일반적인 변사 처리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앞서 조 대표는 이달 1일 오전 11시 2분께 용산구의 한 주택 내에서 의식 불명 상태로 쓰러져 있다가 지인의 신고로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다.

그는 발견되기 직전 개인 인스타그램에 "모두에게 너무 미안하다"며 "이제 더는 그 누구에게도 짐이 되지 않고, 내 갈 길로 떠나려고 한다"며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지난달 29일 오후 '여행에 미치다'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강원도 평창군 양떼목장을 소개하는 포스팅과 함께 음란 영상이 섞여서 올라왔는데, 해당 영상이 불법 촬영된 영상일 수 있다는 논란이 일면서 조 대표가 영상을 올린 당사자로 지목됐다.

조 대표는 논란 직후 사과문을 통해 자신을 "직접 올린 당사자"라고 밝히고 해당 사안으로 회사에 손해를 끼친 데 대해 책임을 느낀다며 대표직을 사퇴했다. 이후 서울 강남경찰서에서 불법으로 성 관련 촬영물을 소지하고 배포한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여행에 미치다'는 음란물 논란이 불거지기 직전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워 120만명,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41만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이자 스타트업 기업이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