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태풍 ‘바비’ 북상에 “태풍 피해 즉시적 대책 강구하라”
김정은 태풍 ‘바비’ 북상에 “태풍 피해 즉시적 대책 강구하라”
  • 고천주 기자
  • 승인 2020.08.26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 제공한 사진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5일 북한 평양의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제7기 제17차 정치국 확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정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보건위기상황에 대비한 국가 비상 방역태세를 점검하고 북상 중인 제8호 태풍 ‘바비’ 피해 방지를 위한 대책 등을 지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6일 보도했다.ⓒ
북한이 제공한 사진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25일 북한 평양의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제7기 제17차 정치국 확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정은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보건위기상황에 대비한 국가 비상 방역태세를 점검하고 북상 중인 제8호 태풍 ‘바비’ 피해 방지를 위한 대책 등을 지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6일 보도했다.ⓒap

 

[주간시사매거진=고천주 기자]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26일 노동당 정치국 회의를 열고 태풍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지난 25일 당 중앙위원회 본부청사에서 열린 제7기 제17차 정치국 확대회의에서 제8호 태풍 '바비'가 북상하는 것과 관련해 "태풍에 의한 인명 피해를 철저히 막고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은 인민의 운명을 책임진 우리 당에 있어서 순간도 소홀히 할 수 없는 중차대한 문제"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김 위원장은 "이는 한 해 농사 결속을 잘하는가 못하는가 하는 중요한 사업"이라며 "일꾼(간부)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 속에 태풍 피해 방지 사업의 중요성과 위기 대응 방법을 정확히 인식시키기 위한 선전 공세를 집중적으로 벌리며, 인민 경제 모든 부문에서 태풍 피해를 미리 막을 수 있게 즉시적인 대책들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김 위원장은 코로나19와 관련해 "국가비상방역사업에서 나타나고 있는 일부 허점들에 대하여 자료적으로 통보"하면서 "방역 태세를 계속 보완 유지하고 일련의 결함들을 근원적으로 종식하기 위한 적극적인 대책을 전 당적, 전 사회적으로 강력히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김 위원장은 올해 들어서 주재한 정치국회의와 정무국 회의는 2월과 4월, 6월, 7월과 8월 각 2회 등 모두 7차례다.

이날 회의에는 당 중앙위원회 정무국 성원들과 정치국 위원, 후보위원들이 참석했으며 당 중앙위원회 부서 책임일꾼 및 기타 해당 부문 구성원들은 방청석에 앉았다.

북한 조선중앙TV는 24일 홍수로 피해를 입은 북한 개성시 수해 복구 작업을 보도 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처)
북한 조선중앙TV는 24일 홍수로 피해를 입은 북한 개성시 수해 복구 작업을 보도 했다. (사진=조선중앙TV 캡처)

 

북한 관영매체 노동신문이 공개한 사진에는 정치국 상무위원들인 최룡해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 박봉주 국무위원회 부위원장, 리병철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덕훈 내각 총리가 지근거리에 착석했다. 당 정치국 위원들인 리일환·최휘·김영철·김형준 당 부위원장과 김수길 군 총정치국장 등이 참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송월 당 선전선동부 부부장도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정치국 확대회의에 이어 제7기 제5차 정무국회의도 곧바로 진행했다.

정무국회의에서는 내년 1월 제8차 당 대회 소집을 예고했던 이달 중순 전원회의 결정에 대한 실무적 문제들이 논의 석상에 올랐으며, 당대회 준비위원회를 조직하고 사업 체계와 분과, 소조들의 사업분담을 확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