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용인 물류센터 화재’ 입주업체 압수수색... 사망 5명, 부상 8명
경찰, ‘용인 물류센터 화재’ 입주업체 압수수색... 사망 5명, 부상 8명
  • 최수희 기자
  • 승인 2020.07.23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경기 용인시 양지면 SLC 물류센터에서 22일 오전 경찰과 소방,국과수 등 관계자들이 합동감식을 위해 현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5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경기 용인시 양지면 SLC 물류센터에서 22일 오전 경찰과 소방,국과수 등 관계자들이 합동감식을 위해 현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주간시사매거진=최수희 기자] 5명이 숨지고 8명이 다치는 등 13명의 사상자를 낸 경기도 용인 SLC 물류센터 화재를 수사하는 경찰이 물류센터 입주업체 등을 압수수색해 센터 운영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23일 경기 용인동부경찰서 수사전담팀은 지난 22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가량 입주업체 등 물류센터 관련 업체 4곳을 상대로 압수수색을 벌여 센터 운영 및 시설관리 관련 자료를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재 이후 첫 압수수색으로 경찰은 확보한 자료를 통해 평소 센터 운영이나 시설관리 과정에서 안전 조치가 소홀히 이뤄진 부분이 있는지 등을 살펴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이 압수수색에 나섰던 업체는 해당 물류센터를 관리하는 업체인 양지SLC, 불이 난 센터 지하 4층에 냉동창고를 소유한' 오뚜기물류서비스의 센터 내 사무소 제이오피엔피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화재로 인한 입건자는 아직 없지만, 경찰은 자료 분석 결과를 토대로 입건자를 결정하고 추가 압수수색 여부 등을 결정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업무상 과실치사 등 혐의로 영장을 발부받아 압수수색을 진행했다"며 "일단 확보한 자료 분석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화재는 지난 21일 오전 8시 29분께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제일리 소재 지상 4층·지하 5층 규모 SLC 물류센터에서 발생했다.

불은 발생 2시간 만인 오전 10시 30분께 초진(불길을 통제할 수 있고 연소 확대 우려가 없는 단계) 됐으나, 소방당국의 인명검색 작업에서 근로자 5명이 지하 4층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또 중상 1명, 경상 7명 등 부상자도 발생했다.

불이 난 SLC 물류센터는 연면적 11만 5천여㎡ 규모로, 2018년 12월 준공됐다. 오뚜기물류서비스 등이 입점해 있으며 평소 150명가량이 근무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