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 교감이 기간제 여교사 성희롱... “애인이 필요하니 애인 돼 달라”
초등생 교감이 기간제 여교사 성희롱... “애인이 필요하니 애인 돼 달라”
  • 정대윤 기자
  • 승인 2020.05.1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코로나19로 중지됐던 등교수업을 위해 각급 학교가 정신없이 바쁜 상황에서 광주 한 초등학교 교감이 기간제 여교사에게 "애인이 필요하다'는 등 성희롱 발언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교육당국이 감사에 착수했다.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모 초등학교 교감 A씨는 지난 3월 초 기간제 여교사인 B씨를 휴대전화를 통해 카페로 불러낸 뒤 "애인이 필요하니 애인이 돼달라"는 등 성희롱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A교감은 B교사에게 “어떤 자세가 좋니, (성욕을) 어떻게 푸니, (성관계)는 며칠 만에 하니”라는 등의 성희롱적 발언을 하고 B교사의 의사도 묻지 않은 채 자신의 차에 B교사를 태우고 광주 근교를 돌아다닌 것으로 B교사는 주장했다.

B교사는 3~4월 기간제 교사로 첫 출근해 이같은 성희롱을 당한 뒤 충격을 받고 정신과 치료를 받기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B교사는 기간제 교사니까 2달만 참자는 생각으로 견디다가 더 이상 피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으로 지난 3월 광주시 교육청에 성희롱 고충 상담을 신청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외에도 해당 교감은 전 학교에서도 다른 여교사에게 "차를 함께 타고 다니자"고 발언하는 등 논란을 일으키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A교감은 "성희롱 발언을 한 적이 전혀 없다"면서 "A씨가 거짓말을 일삼으며 소설을 쓰고 있다.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보이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시교육청 관계자는 “지난 3월 19일 기간제 교사 B씨가 성 고충 피해 상담을 신청해 피해 상담과 함께 지난 4월 1차 A교감에 대해 감사를 진행했다”고 밝히면서 이어 “18일 A교감에 대해 본격적인 감사에 들어가 성희롱 발언 여부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