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만에 생명보험업계 명예의 전당에 오른 설계사
4개월 만에 생명보험업계 명예의 전당에 오른 설계사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9.11.0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설계사는 고객의 리스크 대비와 은퇴 이후의 삶까지 함께 준비해주는 직업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특정 분야에서 위대한 업적을 남기고 또 존경을 받는 사람들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만든 기념관, 단체, 모임 등을 일컫는 용어가 있다. 이른바 ‘명예의 전당’이다. 특히 예술, 스포츠 등의 분야에서 명예의 전당 입성은 두드러진 편인데, 골프여제 박세리가 2007년 아시아 선수 최초이자 최연소로 LPGA 명예의 전당에 입회했고,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2010년 국제탁구협회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현정화, 그리고 2016년 역대 최연소로 대한민국 스포츠영웅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세계적인 피겨 스타 김연아가 대표적이다.

그런데, 생명보험업계에도 명예의 전당이 있다. 바로 MDRT(Million Dollar Round Table)다. MDRT는 생명보험 업계에서 영업이익을 합산해 1년 동안 큰 성과를 낸 설계사들이 모인 전문가 단체다. 그런데, 불과 보험 업무를 시작한지 2년차(영업일 기준으로 치면 불과 4개월)만에 최단기간 MDRT 회원자격을 획득한 설계사가 있다. 미래에셋생명 강남제우스사업본부 GRIT지점 유심규 설계사다.

2019년도 MDRT 세계협회장인 로스 밴더울프와 함께 한 모습.

 

공대 출신의 보험 설계사, 최단기 MDRT 회원이 되다

특이한 점은 유심규 설계사는 대학에서 소재공학을 전공한 공대 출신이라는 것이다. 학창시절엔 학회장을 역임하고 장학금도 받을 정도로 성적도 괜찮았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전공을 살린 분야의 연구원이나 관련 기업 회사원의 길을 선택할 것 같은데, 일종의 자영업이라고 할 수 있는 보험 설계사라니? 좀 뜬금없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캠핑형 고깃집을 운영하던 선배의 부탁으로 가게 이전과 오픈 과정을 도와주게 됐는데, 열심히 하는 제 모습이 나쁘지 않았는지 선배로부터 동업 요청이 들어왔어요.” 유심규 설계사가 설명하는 인생 방향 전환의 계기다.

이후 사업에 큰 매력을 느낀 유심규 설계사는 신발, 의류 등의 유통사업을 통해 본격적인 사업 경험을 쌓게 되고 또 사촌형과 숙박업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사업의 단맛 쓴맛을 고루 맛본다. 그러던 차에 운명처럼 금융업에 종사하던 현재의 지점장을 만나게 된다. 유심규 설계사의 학과 선배인 소재공학 박사가 믿을 만한 사람을 찾던 현재의 지점장에게 유심규 설계사를 추천해 주게 된 것이다. 지점장은 COT(MDRT의 3배)경력을 가진 베테랑으로 그의 지도와 탄탄한 회사교육 과정을 거치면서 유심규 설계사는 비로소 그 전에는 몰랐던 보험업의 가치를 발견하게 된다.

유심규 설계사는 “보험업은 고객의 건강을 신경 써서 챙겨주는 것은 물론, 앞으로 고객의 살아갈 삶의 계획까지 함께 준비하는 일”이라며 “사람이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도움을 주는 일이라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말한다.

보험재무설계의 중요성 커지는 만큼 보험 설계사의 역할이 중요해

유심규 설계사는 금융에 관한 전문 지식과 독자적인 영업 전략, 탁월한 경제 분석력을 장착하고 고객의 금융 자산을 효율적으로 설계 관리하며 수익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한다.

현재는 고령화, 금융 및 취업 불안, 조기 은퇴 등으로 인해 보장자산이 필요한 보험재무설계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보험설계사의 역할과 비중도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유심규 설계사는 최대한 고객을 많이 만나고 고객이 요구하는 재무목표의 달성을 위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상담하려고 노력한다. 물론, 고객의 연령, 형편, 목표 등에 맞는 맞춤형 설계는 기본이다. 위험에 대한 대비, 보장을 우선으로 하되 고객의 생애주기 상 목적자금 마련, 자산증식, 노후대비 등을 위한 재무설계를 지향한다.

또한 유심규 설계사가 철칙으로 삼고 있는 원칙이 있는데, 고객과의 약속이 잡히면 이후 모든 업무는 직접 대면해 처리한다는 것이다. 하다못해 증권을 전달하는 일도 꼭 대면하여 처리한다. 당연히 몸은 고되지만, 고객들은 그 이유로 또한 설계사의 진정성을 믿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가 짧은 기간에 큰 성과를 내고 고객들로부터 전폭적인 신뢰와 호평을 받게 된 것은 그런 그의 일관된 자세와 무관치 않다.

보험! 이런 것들을 알아두시고, 이렇게 준비하세요.

우리나라는 보험회사도 많고 상품도 많다. 어떤 회사에서 어떤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은지, 또 어떤 것이 좋은 보험인지를 판별 할 줄 아는 눈이 있다면 정말 좋을 것이다.

[유심규 설계사]프로필-2017년 9월~12월 업적 챔피언, 건수 챔피언-2017년 미래에셋생명 고객행복대상 신인상-2017년 최단기간“MDRT”달성-2018년 1월~12월 강남제우스사업본부 우수FC-2018년 1월~2019년 현재까지 미래에셋생명 신입강의 ”선배와의 대화“, ”FC Ship” 강의중-2018년 9월 한국수자원공사 수도권지역본부 “기초금융 바로알기” 세미나 강의-2018년 10월 미래에셋 강남한솔사업본부 “VUL 상품세일즈” 강의-2018년 금융 BRAIN 大賞 (주간시사매거진 외 일간스포츠, 스포츠서울)-2019년 MDRT 달성, 미래에셋생명 ‘전문 Premier달성, 2019 고객행복대상 참가 및 수상-2019년 4월 미래에셋생명 강남제우스사업본부 팀장일임-2019년 미래에셋생명 MDRT 분과위원 일임-2019년 네이버 검색창에 유심규
[유심규 설계사]
-2017년 9월~12월 업적 챔피언, 건수 챔피언, -2017년 미래에셋생명 고객행복대상 신인상, -2017년 최단기간“MDRT”달성, -2018년 1월~12월 강남제우스사업본부 우수FC, -2018년 1월~2019년 현재까지 미래에셋생명 신입강의 ”선배와의 대화“, ”FC Ship” 강의중, -2018년 9월 한국수자원공사 수도권지역본부 “기초금융 바로알기” 세미나 강의, -2018년 10월 미래에셋 강남한솔사업본부 “VUL 상품세일즈” 강의, -2018년 금융 BRAIN 大賞 (주간시사매거진 외 일간스포츠, 스포츠서울), -2019년 MDRT 달성, 미래에셋생명 ‘전문 Premier달성, 2019 고객행복대상 참가 및 수상, -2019년 4월 미래에셋생명 강남제우스사업본부 팀장일임, -2019년 미래에셋생명 MDRT 분과위원 일임, -2019년 네이버 검색창에 유심규

 

이에 대해 유심규 설계사는 “보험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계시면 대부분 좋다. 그러나 고객들 대다수는 본인이 납입하는 보험의 보장이 어떤 것인지도 모른 채 수년간 납입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말한다. “보험을 선택할 때 기본적으로 그 보험이 보장해주는 보장내역이 어떠한지, 납입하는 보험료를 언제까지 내야하는지, 보험의 가격이 차츰 상승하여 수 년 후에 부담이 되는 것은 아닌지, 내가 보장받을 수 있는 보장기간은 언제까지인지, 상황에 맞는 수준의 진단금, 수술비, 입원비 등이 확보 되는지, 보험 약관상의 이유로 보험금을 못 받는 경우가 발생하지는 않는지 정도만 아실 수 있다면 매우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며 “하지만 이런 것들을 고객이 모두 알기는 힘들기 때문에 좋은 설계사가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덧붙여, “앞으로 변화될 금융시장에서 금리가 더 내려갈 상황에 대비하여 보험을 준비하신다면 현재에 있어서 최대한 확정금리가 높은 보험 상품들로 빠르게 준비해 두시거나, 이미 현재의 확정금리 수준이 썩 마음에 들지 않는 고객 분들께서는 펀드의 평균 수익률이 높고, 과거 누적수익률과 앞으로의 전망이 좋은 보험회사에서 변액보험을 준비하시는 것도 추천 드린다.”며 “변액보험을 선택하고자 하는 고객들께는 보험회사가 어디인가, 어떤 상품인가, 회사의 펀드 수익률이 높은가가 정말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한다.

이어, “요즘은 보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망에 대한 보장도 받으면서, 미래에 가족생활비에 보태게 될 연금을 세금을 떼지 않는 비과세 형태로 연금 선지급을 받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형태의 종신보험들이 보험시장에서 굉장히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이러한 보험을 가입할 때는 제대로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 이유는 같은 보험료를 내고 같은 기간 관리를 했음에도 상당히 다른 수준의 돈을 받게 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한편, 2018년에 이어 올해 2019년에도 2년 연속으로 금융 BRAIN 大賞을 수상한 유심규 설계사는 2019년 MDRT를 달성하면서, 미래에셋생명 ‘전문 Premier달성, 2019 고객행복대상을 수상하는 등 상복이 터진 가운데, 현재는 미래에셋생명 강남제우스사업본부 팀장과 미래에셋생명 MDRT 분과위원을 역임하면서 미래에셋생명 신입 사원들을 상대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한 “선배와의 대화”, “FC Ship" 등 강의를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