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돌연 ‘미국행’…유승민 “우주라도 만나러 갈 것”
안철수 돌연 ‘미국행’…유승민 “우주라도 만나러 갈 것”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9.10.07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미래당 비상행동 대표 유승민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바른미래당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비당권파, '변혁' 의원 비상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뉴시스
바른미래당 비상행동 대표 유승민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바른미래당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비당권파, '변혁' 의원 비상회의에 참석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 유승민 바른미래당 ‘변화와 혁신을 위한 비상행동(변혁)’ 대표는 6일 “필요하다면, (안 전 의원을 만나러) 미국이 아니라 우주라도 갈 수 있다”고 밝혔다.

정계은퇴 후 독일에서 체류하던 안철수 전 대표는 전날 미국행을 선택했다.

안 전 대표는 자신의 트위터에 “오래 전부터 계획했던 대로, 10월 1일부터는 독일을 떠나 미국 스탠포드 법대의 법, 과학과 기술 프로그램에서 방문학자로 연구를 이어가기로 했다”며 “미국에서도 대학에서의 연구와 미세먼지 프로젝트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유 대표는 김철근 변혁 대변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또한 유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청년당원과의 간담회를 열고 “바른미래당 국회의원 15명이 이대로는 도저히 희망이 없는 만큼 우리 스스로 운명을 개척하자는 생각으로 비상행동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선택을 하는 데 너무 시간을 끌지는 않겠다”며 “변혁이 어떻게 하면 ‘조국 블랙홀’을 빨리 끝내고 정치가 국정에 전념할 수 있을지 입장을 내놓겠다”고 강조했다.

유 대표는 “내년 총선에서 자신이 있다”며 “국민이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정의당에 만족하겠나”라고 덧붙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 대표를 포함해 당내 바른정당계와 안철수계 의원 등 현역 의원 6명과 청년당원 9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안 전 대표의 복귀가 최대 화두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오신환 원내대표는 “젊은 정당·정책 정당·정의로운 정당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지만, 돌이켜보면 그 어느 것도 제대로 된 것 없는 아쉬움이 큰 상황이 돼버렸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의 자리에서 “안 전 대표나 다른 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있으나, 지금까지 (안 전 대표의) 분명한 답은 아직 없다”며 “당분간 미국에 있어서 국내정치에 복귀하기는 저는 쉽지 않겠지만, 어차피 정치하려고 뜻을 세운 분이라 힘을 보태주실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당이 이런 위기에 빠져서 극복해보고자 출범한 변혁의 노력에 안 전 대표가 마땅히 힘을 보태주실 거라고 기대하고 그런 메시지를 기다려 보겠다"며 "당연히 우리와 뜻을 같이 해주리라고 기대하고, 아직 분명한 답은 없었지만 아마 고민하시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