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트럼프, 방한 중 김정은 만날 계획 없어"
美 "트럼프, 방한 중 김정은 만날 계획 없어"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9.06.2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럼프, 이란 제재 서명식서 "北에 경이로운 미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백악관 집무실에서 병원이 일반 검사와 시술의 실제 비용을 사전 공개하라는 행정명령에 서명 후 이를 들어 보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대(對)이란 추가제재 행정명령에도 서명하면서 "이란에 경이로운 미래가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위대한 미래를 향한 일에 착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백악관 집무실에서 병원이 일반 검사와 시술의 실제 비용을 사전 공개하라는 행정명령에 서명 후 이를 들어 보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앞서 대(對)이란 추가제재 행정명령에도 서명하면서 "이란에 경이로운 미래가 있고 많은 사람이 그 위대한 미래를 향한 일에 착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워싱턴=AP/뉴시스

 

[주간시사매거진=정대윤 기자] 오는 29일 방한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방한 기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날 계획이 없다는 미 고위 당국자 발언이 나왔다.

로이터통신은 24일(현지시간) 미 행정부 고위 관계자를 인용, "트럼프 대통령은 주요20개국(G20) 정상회의 참석 후 한국을 방문할 때 김 위원장을 만날 계획이 없다"고 보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방한 기간 비무장지대(DMZ) 방문 일정을 검토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 기간 김 위원장과의 만남도 이뤄질 수 있다는 관측이 일각에서 제기됐었다.  

워싱턴포스트(WP)는 22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29~30일 한국을 방문한다면서, 일부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남북 간의 국경에서 김정은 위원장과의 만남을 시도할 수도 있다고 지적한 바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3차 북미정상회담을 열기에는 준비할 시간이 없다고 덧붙였다.  

 최근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이 상호 주고받은 친서를 공개하면서, 지난 2월 베트남 하노이 제2차 북미 정상회담 이후 교착 상태였던 비핵화 협상이 급물살을 탈 수 있다는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대(對)이란 추가제재 행정명령 서명식에서 "나는 이란에 잠재적으로 경이로운 미래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북한도 마찬가지"라고 발언, 북한 비핵화를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