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단녀 재취업 공부법’ 출간
‘경단녀 재취업 공부법’ 출간
  • 정인옥 기자
  • 승인 2018.10.19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인옥 기자]대한민국의 남녀 경제활동참가율 격차가 2016년 기준 20.5%p로 OECD에서 네 번째로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특히 30대 후반에서 36.3%p로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이 연령대의 여성들이 결혼과 출산으로 인해 자신의 커리어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육아와 일을 병행하고 싶어도 사회적 상황이나 인식 때문에 지속되기 어려워 끝내 일을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육아 문제를 해결할 수만 있다면 경제적 상황 때문이든 자아실현을 위함이든 간절하게 경력 단절을 벗어나고자 하는 여성들 또한 많다.

‘경단녀 재취업 공부법’은 재취업을 원하는 경단녀(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해 출간되었다. 8년간의 경력 단절에서 벗어나 당당하게 자신의 삶을 살고 있는 저자의 경험담과 성공적인 재취업에 대한 모든 노하우가 담겨 있다. 힘든 과정을 먼저 거치고 이겨 낸 경험자의 공감 어린 조언이 녹아 있는 이 책이 많은 경단녀들이 사회에서 제 몫을 하고 자신의 꿈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어 줄 것이다.

많은 경단녀들이 다시 사회로 나가고 싶어 하지만 이전처럼 일자리를 찾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당연한 현상이다. 고용주는 오랜 기간 경력이 단절되었던 사람보다 높은 스펙과 알찬 경력의 젊은 인재를 원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선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재취업에 도전하는 이유가 생계를 위해서인지 자신을 찾고 싶어서인지 냉정하게 파악하라. 그리고 넓은 시야로 다양한 직업을 탐색해 보라. 내가 가진 능력과 열정을 표현할 수 있는 곳에서 일하고 싶다면 먼저 그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알아봐야 한다. 단순히 월급만 받으면 된다는 생각으로는 절대 재취업에 성공할 수 없다.

이 책의 저자는 과거 잘나가던 화장품 매장의 점장이었지만 결혼과 출산, 육아로 인해 8년간 경력 단절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 가정 경제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이유도 있었지만 무엇보다 자신을 찾고 싶었던 저자는 재취업에 도전해 결국은 성공했다. 그러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성공적인 재취업 노하우 10가지를 정리해 이 책에 풀어놓았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인옥 기자 jung@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