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한재난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한재난의학회와 업무협약 체결
  • 정대윤 기자
  • 승인 2018.04.0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이 대한재난의학회(회장 황성연, 이하 재난의학회)와 재난의학안전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센터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9일(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 대한재난의학회 황성연 회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인력개발원과 재난의학회는 재난의료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자체 재난의료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기획 및 수행과 재난의료 인력을 양성하는 목표에 부합하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특히 인력개발원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29조의2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의2 의거, 재난 안전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되어 있다. 그동안 대상자 맞춤형 재난안전교육과정을 개발 및 운영(2016년 115명, 2017년 636명 수료)하고 있다.

추후 인력개발원은 전국 보건소의 재난의료 담당자를 대상으로 ‘재난의료전문과정’을 연내에 운영할 계획이다.

인력개발원 최영현 원장은 "안전사고예방 및 최근 재난관련 사건·사고가 많음에 따라 국민 불안이 가중되고 있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위한 전문인력양성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