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온실가스도 줄이고, 선물도 받으세요”
송파구, “온실가스도 줄이고, 선물도 받으세요”
  • 정상원 기자
  • 승인 2018.03.12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초 추첨 통해 전기매트 등 증정…에너지 절감 지속적 관심 촉구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송파구가 ‘에코마일리지’ 사업의 신규 회원가입 참여를 높이고자 3월 한 달 간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시구공동협력사업으로 전기, 수도, 도시가스(지역난방 포함)를 절약하면 인센티브를 주는 에너지 절약운동이다. 6개월 단위로 직전 2년 같은 기간 평균사용량과 비교하여 5%이상 감축 시 1만원에서 5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금년 겨울은 71년 만에 한강이 가장 빨리 결빙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매서운 추위를 겪었다. 이는 일상생활에서 발생되는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로 비롯되고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 ⓒ송파구

이에 구는 에너지 절감을 위한 구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가입순서별 접수번호가 ‘3’으로 끝나는 가입자에게 에코백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하여 10명에게 전기매트 및 에어서큘레이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4월 10일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송파구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홈페이지(ecomileage.seoul.go.kr)에서 회원가입을 하거나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자동 응모된다. 상세한 내용은 구청 홈페이지 및 트위터를 참고하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구청 환경과(☎02-2147-32290)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구 환경과 오건식 팀장은 “그동안 구는 생활 속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를 목표로 대 구민 홍보를 중점 전개하여 왔다”며, “에코마일리지를 통한 에너지 절감은 인센티브 혜택은 물론 미세먼지 문제 해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 jsw@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