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맘 등록하고 알뜰 정보 챙기세요
예비맘 등록하고 알뜰 정보 챙기세요
  • 정상원 기자
  • 승인 2018.01.2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대문구, 건강한 아기 출산 및 산모 건강증진 위해 다양한 사업 추진
▲ ⓒ동대문구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아이를 갖게 된 기쁨도 잠시 출산과 육아로 걱정인 예비맘은 동대문구 모자보건실을 방문해 보자.

서울 동대문구는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산전·산후 관리를 통해 건강한 분만을 유도하고 태아와 산모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임산부 등록관리’ 프로그램을 비롯해 임신, 출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임산부로 등록하면 임신 초기검사, 엽산제·철분제 지원, 임신성 당뇨검사, 기형아 검사 등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한차례 실시했던 기형아 검사를 올해부터는 2회로 늘려 1·2차 통합 분석 검사 하여 보다 선별 정확도를 높였다.

▲ ⓒ동대문구

또한 구는 방문간호사가 직접 출산가정을 찾아가 산모와 아기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올바른 양육방법과 모유수유를 지도해 주는 ‘서울아기 건강 첫걸음 사업’과도 연계해 출산 후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에도 노력을 하고 있다.

이밖에도 소득수준 등의 기준에 따라 ▲산모·신생아건강관리 지원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고위험 임산부 의료비 ▲미숙아 및 선천성 이상 신생아 의료비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쿠폰 같은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등록을 원하는 임산부는 신분증과 산모수첩 또는 초음파사진을 지참해 보건소 모자보건실(☎02-2127-5397)을 방문하면 된다.

각 검사별 유의 사항 및 사업 세부내용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동대문구는 임산부들의 행복한 출산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산부에게 필요한 혜택들을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돕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정상원 기자 / jsw@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