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2016 산천어축제' 밤 낚시터 개장
화천군, '2016 산천어축제' 밤 낚시터 개장
  • 김선화 기자
  • 승인 2016.01.12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 낚시터와 함께 얼음썰매, 공식먹거리터 등 연장 운영

▲사진은 오는 14일부터 개장할 밤 낚시터 운영 점검 모습. ⓒ화천군청
[주간시사매거진 = 김선화 기자] '2016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에서, 앞으로 밤 낚시도 즐길 수 있게 되어 얼음낚시와 축제 야간 문화행사들까지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다.

화천군은 14일부터 매일 밤 8시부터 10시까지 밤낚시터를 운영한다. 밤 낚시 장소는 현장 제1낚시터로 2천여 홀에서 밤에도 얼음 낚시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화천군은 산천어 밤낚시터 운영에 더해 공식먹거리터를 연장운영하고, 밤 낚시터 조명설치, 종합안내센터·구조대 연장 운영 등과 함께 밤낚시와 동일한 조건으로 얼음썰매도 10시까지 연장해 더욱 화려한 조명과 환상적인 분위기에서 관광객들이 얼음썰매를 즐길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한 화천군은 이를 통해 밤 낚시터 이용 관광객의 편의와 안전 그리고 밤낚시 이후와 가족들이 축제를 충분히 즐길 여건을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늦게까지 산천어축제의 얼음낚시를 즐기기를 원하는 강태공 관광객의 수요에 보답하기 위한 차원이다”며 “밤 낚시를 하는 동안에도 시가지 선등거리에서 다양한 문화공연과 볼거리, 먹을거리로 온 가족이 모두 행복하게 운영하겠다”고 했다.

한편, 화천군은 지난 10일 최문순 화천군수를 비롯한 부군수와 실과소장 등이 야간에 화천천 얼음낚시터에서 밤 낚시에 대한 안전성 및 운영에 대해 실제 체험하면서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김선화 기자 / ksh@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