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 故김형성 소방위, 故김상민 상방 1주기 추모식 엄수
일산소방서, 故김형성 소방위, 故김상민 상방 1주기 추모식 엄수
  • 주간시사매거진
  • 승인 2013.12.28 2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소방서 Logo 
2013년 12월 27일 -- 일산소방서(서장 서은석)는 故 김형성 소방위, 故 김상민 상방의 순직1주기를 맞아 고인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넋을 기리고자 국립대전현충원 묘역에서 추모행사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 서은석 일산소방서장이 27일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지난해 12월 순직한 고 김형성 소방위 와 김상민 상방 묘소에서 묵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일산소방서)
이날 추모행사에는 유가족과 서은석 서장을 포함 동료, 선·후배 소방공무원 등 총 17명이 참석했으며 고인에 대한 헌화 와 분향 순으로 진행됐다.

추모행사에 참석한 동료 소방대원들은 재난현장에서 몸을 사리지 않고 소방관의 사명감을 몸소 보여준 고인들의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새로운 각오와 자세로 국민의 안전을 위해 책임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서은석 서장은 “1년 전 고인들이 순직한 그날의 아픈 기억들은 절대 잊지 말고, 다시는 이러한 순직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그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안전 파수꾼으로 거듭나자”고 말했다.

故 김상민 상방은 지난해 12월 17일 덕이동의 한 제조공장에서 발생한 화재현장에서 추락해 부상치료 중 순직했으며, 故김형성 소방위는 같은 달 31일 구산동의 문구류창고 화재현장에서 진화작업 중 순직했다.

일산소방서 소개
일산소방서는 지리적 조건과 교통이 편리한 호수와 꽃의 도시인 일산에서 행복한 가정, 안전한 사회를 위해 믿음직한 안전지킴이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