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한국MSD, 새터민 여성 위한 무료 접종지원
서울성모병원-한국MSD, 새터민 여성 위한 무료 접종지원
  • 김선화 기자
  • 승인 2015.10.2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12명 선정해 인유두종바이러스 4가 백신, ‘가다실®’ 무료 접종
▲ ⓒ한국엠에스디

[주간시사매거진 = 김선화 기자] 세계적인 헬스케어 기업 머크 (Merck & Co. Inc.)의 한국법인 한국MSD는 서울성모병원 본원에서 지난 10월 17일 (토) 및 24일 (토)에 걸쳐 진행된 새터민 여성 대상으로 인유두종바이러스 4가 백신, ‘가다실®’ 무료 접종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에서 무료 접종을 받게 된 새터민 여성은 총 112명으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 등으로 구성된 새터민 청년단체 ‘뉴코리아네트워크’를 통해 선정됐다. 무료 접종은 서울성모병원 산부인과 허수영 교수의 참여로 진행됐다. 접수비와 진료비 등은 서울성모병원이 자선 감면으로 처리했다.

이번 무료 접종은 지난 6월 17일 서울성모병원과 한국MSD가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맞춤형 무상예방 보건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MSD는 서울성모병원 등 의료원 산하 병원의 자선활동을 위한 약제를 무상 제공한다.

서울성모병원 승기배 병원장은 “우리 사회에는 아직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있으며, 무료 접종사업은 이런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됐다”며 “병원의 영성 중 하나로 북한 주민을 위한 보건진료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새터민의 의료 수준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주간시사매거진 = 김선화 기자 / ksh@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