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노!스모킥 캠페인
캐릭터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노!스모킥 캠페인
  • 김선화 기자
  • 승인 2015.10.16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7세 미취학 아동 대상 흡연예방 교육 캠페인 실시

▲ ⓒ보건복지부
[주간시사매거진 = 김선화 기자]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와 국가금연지원센터(센터장 안문영)는 3~7세 미취학 아동 흡연예방 교육의 일환으로 ‘다함께 노! 스모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함께 노!스모킥’ 캠페인은 미취학 아동에게 담배의 해로움 및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알리는 내용이며, 연령별 수준에 맞는 흡연 예방 정보를 제공하여, 아이들이 담배로부터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캠페인은 3~7세 아동에게 인지도와 인기가 높은 대표적인 캐릭터 뽀로로·타요와 캠페인 성격과 잘 부합하는 캐릭터인 아이쿠와 번개맨을 홍보대사로 선정하여 진행했다.

‘다함께 노!스모킥’ 캠페인은 아이들이 즐겁고 효과 높은 흡연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홍보대사 캐릭터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영상과 동화책을 제작하여 전국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하반기에는 EBS와 함꼐 흡연예방교육 번개맨 공개방송과 교육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3~7세 연령별 눈높이에 맞춰 흡연예방의 중요성을 교육할 수 있는 교육지도서 및 영상, 그림동화책, 종이 장난감 등의 활동자료로 구성된 키트를 제작하여 전국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 제공할 계획이다.

10월부터는 흡연예방교육 버스가 전국의 어린이집, 유치원을 직접 찾아가 미취학 아동들을 현장에서 만나고, 생생한 흡연예방 교육을 통해 담배의 해로움과 간접흡연의 위험성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가족 모두의 건강 바람과 나의 미래 흡연예방 다짐을 바람개비에 담는 ‘바람개비 캠페인’을 10월 17일(토) 세종특별자치시 호수공원, 18일(일) 서울특별시 용산가족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미취학아동 흡연예방사업의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하여 포스터 및 리플릿을 제작하여, 시·도청, 시·도교육청, 보건소 및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도서관을 포함하여 약 600여 곳에 배포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국가금연지원센터 홈페이지(info.khealth.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포스터 및 리플렛, 교육지침서 등 자료는 보건복지부 홈페이지(www.mw.go.kr) 자료실, 국가금연지원센터 자료페이지(info.khealth.or.kr)에서도 다운이 가능하다.


[주간시사매거진 = 김선화 기자 / sunnaor@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