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감염자와 접촉한 '의심환자' 사망, 격리환자도 급증…전국 초비상
메르스 감염자와 접촉한 '의심환자' 사망, 격리환자도 급증…전국 초비상
  • 김유위 기자
  • 승인 2015.06.01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동호흡기증후군(MERS·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MERS-CoV)에 의한 중증급성호흡기질환이다. ⓒ FOX뉴스 홈페이지
[주간시사매거진 = 김유위 기자] 메르스 최초 감염자와 접촉한 환자가 메르스와 유사한 증세를 앓던 도중 숨진 것으로 1일 밝혀졌다.

보건복지부는 "메르스 최초 감염자와 접촉한 적이 있는 메르스 의심자가 오늘 오후 6시께, 급성호흡부전으로 사망한 것을 확인했다"며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기 위해 현재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보건당국 관계자에 따르면 사망한 환자는 50대 여성으로, 메르스와 유사한 증세를 앓아오다 오늘 숨졌다. 사망한 환자는 메르스 최초 감염자와 접촉한 사실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지 않은 의심환자라 밝혔다.

또한 보건당국은 현재 이 환자의 직접적인 사인이 '메르스' 인지, 그 연관성을 판별하기 위해 검체를 수거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메르스 확진 환자가 국내에서만 18명으로 밝혀진 가운데, 전염속도가 매우 빨라 국민들에게 공포심을 유발하고 있다. 보건당국은 역학조사를 진행해 메르스 확진 환자와 접촉한 적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모두 잠정적 메르스 의심자로 판단, 600여명을 격리 조치할 방침이며 격리 환자 수 또한 빠르게 늘어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주간시사매거진 = 김유위 기자 / kyw@weeklysis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